2박3일 전북여행 - 1. 부안 변산해수욕장, 사랑의 낙조공원, 변산마실길 1코스, 새만금홍보관, 고마농촌테마공원
본문 바로가기
길따라 트레킹/캠핑카

2박3일 전북여행 - 1. 부안 변산해수욕장, 사랑의 낙조공원, 변산마실길 1코스, 새만금홍보관, 고마농촌테마공원

by 정산 돌구름 2023. 5. 19.

2박3일 전북여행 - 1. 부안 변산해수욕장, 사랑의 낙조공원, 변산마실길 1코스, 새만금홍보관 , 고마농촌테마공원


전북으로 떠난 2박3일 캠핑여행 (5월 17일 ~ 19일)
○ 1일차(5월 17일, 수) : 광주 - 담양농장 - 부안 변산해수욕장
○ 2일차(5월 18일, 목) : 변산해수욕장 - 사랑의 낙조공원 - 마실길 1코스 - 새만금홍보관 - 고마지구농촌테마공원
○ 3일차(5월 19일, 금) : 고마제 - 정읍 동곡마을 자연가 - 임실 요산공원 - 양요정 - 옥정호출렁다리 - 담양 - 광주

~^^~

2023년 5월 17일, 담양 농장에서 일을 하고 늦은 시간에 부안 변산해수욕장에 도착한다.

해변가에는 이미 여러 대의 캠핑카들이 자리를 잡고 있다.

해수욕장 주차장에 자리를 잡고 저녁식사를 한 후 해변을 둘러본다.

어둠이 내리니 고요함이 감돌고 오가는 사람들도 별로 없다.

여행 첫날, 오늘밤은 여기에 머문다.

변산해수욕장은 하얀 모래와 푸른 솔숲이 어우러졌다 하여 '백사청송'해수욕장으로도 불리는 서해안의 대표적인 해수욕장이다.

경사가 완만하고 간만의 차도 심하지 않아 대천해수욕장, 만리포해수욕장과 함께 서해안의 3대 해수욕장의 하나로 꼽힌다.

2㎞에 이르는 희고 고운 사빈과 푸른 소나무숲이 천혜의 절경을 이루며,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해수욕장의 하나로 1933년에 개장되었다.

곱디 고운 모래해변이 끝없이 펼쳐져 있으며 서해안 해수욕장치고는 맑은 물빛에 평균수심이 1m밖에 되지 않고 수온이 따뜻해서 해수욕장 조건이 아주 좋다.

2023년 5월 18일, 노을과 낭만이 있는 부안 변산 사랑의 낙조공원..

변산해수욕장 끝자락에 위치한 사랑의 낙조공원은 일몰명소로 잘 알려진 곳으로 팔각정과 사랑의 약속 조형물이 있다.

이곳은 노을과 낭만의 변산 자전거길이며, 변산마실길 1코스에 속하고, 또한 서해랑길 48코스가 지난다.

팔각정에 서면 서해바다로 넘어가는 아름다운 노을 풍경을 볼 수 있는 곳이다.

바로 아래에는 사랑의 약속 조형물이 있다.

사랑하는 사람과 마지막꺼지 손을 잡고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남자와 여자의 손으로 하트를 조각하였다.

여기에서 사랑의 인증샷을 하면 약속이 깨지지 않고 영원한 사랑으로 남기를 기원하는 작품이다.

밤부터 내리던 이슬비가 그치지 않는 아침, 잠시 머무렀다가 떠난다.

2023년 5월 18일, 샤스타 데이지가 활짝 핀 변산마실길 1코스..
길목마다 해안 절경과 함께 눈까지 하얗게 하는 활짝 핀 샤스타 데이지 물결이 아름다움을 선사한다.
약한 빗줄기가 내리는 날씨였지만 많은 사람들이 아름다운 꽃길을 찾아와 붐빈다.

부안 변산마실길 1코스인 조개미 패총길은 새만금홍보관을 시작으로 대항리패총, 변산해수욕장, 송포항으로 이어지는 길이다.

길목마다 해안 절경과 함께 눈까지 하얗게 하는 활짝 핀 샤스타 데이지, 황금빛 금계국 물결이 아름다움을 선사한다.

2011년 11월에는 새만금 전시관~격포항 구간이 해양수산부가 지정하는 해안 누리길로 선정되었고, 2012년에는 ‘걷고 싶은 길, 전국 5대 명품 길’로 선정됐다.

5월이면 만개한 찔레꽃과 샤스타데이지와 함께 해안절경을 보며 걸을 수 있다.

2023년 5월 18일, 새만금의 미래를 그리다. 부안 새만금홍보관에서..

사업 착수 후 19년이 소요되었던 새만금 사업을 기념하기 위한 홍보관으로 새만금의 과거, 현재, 비전을 아우르는 곳이다.
3층 전망대에 오르면 웅장한 새만금의 전경이 눈 앞에 펼쳐지고, 홍보관 외부에는 BTS의 뮤비가 재생되는 기념물이 설치되어 있다.

외부에서 보는 것보다 내부가 훨씬 넓고 규모가 크며, 그만큼 볼거리가 풍부하다.

2023년 5월 18일, 고마지구농촌테마공원 둘레길을 걷다.

전북 부안군 동진면 내기리에 있는 동고저수지는 고마제, 고마지, 동고지라고도 한다.

농업용 저수지로 1955년1월에 착공하여 1958년12월30일에 준공한 저수량 333만 8,000㎥이다.

제방은 길이 746m, 높이 8.5m, 계획수심 6.2m인 늪지형 저수지로 붕어, 잉어, 배스 등이 많이 서식한다.

주위가 한적하고 울창한 숲에 둘러싸여 있어 주말이면 가족 단위의 낚시인파가 많이 찾아온다.

저수지 주변에 농촌관광농원, 녹지공원, 수변 테마공원 등이 조성되어 있다.

약한 빗줄기가 내리지만 한폭의 수채화처럼 활짝 핀 샤스타 데이지를 보며 둘레길을 따라 걸으면 마음까지 상쾌해진다.

2023년 5월 18일, 부안 고마지구농촌테마공원에 머물다.
어둠이 내린 고마저수지, 하얀 샤스타 데이지가 바람에 나부낄뿐 고요함이 감돈다.

고마지구농촌테마공원은 널따란 주차장, 깨끗한 화장실에는 계수대까지 갖추고 있어 차박하기에는 참 좋은 곳이다.
여행 2일차, 오늘밤은 여기에 머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