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의 북쪽 관문, 서산 9경 삼길포항에서
본문 바로가기
길따라 트레킹/발길 머무는 곳에

서산의 북쪽 관문, 서산 9경 삼길포항에서

by 정산 돌구름 2020. 9. 16.

서산의 북쪽 관문, 서산 9경 삼길포항에서


2020년 9월 11일, 충남여행 둘째날, 대난지도 섬산행을 마치고 비가 내려 삼길포항으로 이동한다.

비오는 날 오후 도착한 삼길포항, 금요일을 맞아 많은 사람들이 차박을 하고 있다.

삼길포항은 동양최대의 대호방조제 끝자락에 위치한 서산의 북쪽 관문이다.

삼길포항 주차장에 자리를 잡고 인근 삼길포수산시장에서 싱싱한 자연산 노래미와 전엉회흫 구입하여 차로 돌아온다.

빗소리 들으며 싱싱한 회에 소맥 한잔, 이 또한 캠핑여행의 참맛~

오늘은 밤이 아름다운 삼길포항에 머문다..

삼길포항은 당진시 석문면 교로리와 서산시 대산읍 화곡리 삼길포를 연결하는 대호방조제의 끝지점에 위치하고 대호의 수문이 있는 곳이다.

대호방조제는 1984년 11월 16일 준공된 방조제로 길이는 7.8km이며 해변 드라이브 코스로 좋으며 바다에 떠 있는 크고 작은 섬들의 풍경이 아름답고 바다낚시터로도 인기가 높다.

제방 중심에 위치한 도비는 농산물 직판장, 숙박시설, 체육휴양시설을 갖춘 농어촌 휴양지로 개발되어 관광명소로 각광을 받고 있다. 서산과 당진에 걸쳐있는 이점을 통해 서산 당진 뿐 아니라 외지인들도 이곳을 많이 찾는다.

흔히들 배 낚시나 갯바위 낚시를 하여 즉석에서 손질하여 먹는 회 맛에 견줄 순 없어도 방금 잡아 온 우럭을 선상 위에서 먹는 회 맛은 서해 포구에서만 느낄 수 있는 새로운 즐거움이다. 

또한 대호는 겨울철새들의 낙원으로 알려져 있어 겨울철에는 수많은 철새들이 모여들고 이 광경을 카메라에 담기 위해 사진작가 및 철새탐조를 하는 여행객들이 많이 찾는다.

삼길포우럭축제는 전국 유일의 우럭을 주제로 한 축제로 자연과 어우러지는 친환경 바다 체험축제이다.매년 찾아오는 관광객을 위한 우럭 시식, 우럭 맨손잡기체험, 가족단위 물총대첩, 에어바운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