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황산 4박5일(제3일) - 3. 황산 제2고봉, 광명정(光明頂)
해외여행/중국

by 정산 돌구름 2016. 5. 10.

서해대협곡에서 모노레일을 타고 올라와 황산백운빈관(白雲賓館)에서 점심식사를 한다.

식사 후 광명정에 올라 15분 만에 광명정에 오른다.

광명정에서 잠시 머무르다가 다시 내려와 백운빈관에서 앞산코스를 타기로 한다.

06:30 아침식사(호텔) / 07:00 호텔 출발 / 08:30 케이블카 입구도착 / 09:10 태평케이블카 탑승(09:20 도착)

09:30~10:40 북해반점 왕복 / 10:45 서해대협곡 출발 / 12:40 모노레일 / 13:00 점심식사(13:20)

13:25 광명정 출발(13:40 정상 도착) / 14:15 백운빈관 출발(앞산코스) / 16:30 옥병케이블카 탑승(16:50 도착)

16:55 셔틀버스 / 18:15 저녁식사(19:15) / 19:30 전신맛사지(21:25) / 21:45 호텔도착

황산 중부 해발 1,860m에 위치한 광명정(光明頂)은 황산에서 연화봉 다음으로 높은 곳이다.

서쪽으로 비래석(飛來石)이 보이는 황산 제2봉이기는 하지만 황산 36봉에는 들지 못한다.

봉우리 정상은 넓고 평탄하여 그 넓이가 6나 되며, 해돋이와 구름바다를 구경하기에 가장 좋은 곳이다.

산정에 올라서면 동쪽으로 동해가 보이고 서쪽으로 서해가 보이며 남쪽으로는 천도봉, 연화봉, 연단봉 등의 봉우리가 보이며.

북쪽으로는 구화산과 장강이 어렴풋하게 보인다.

, 정상에는 화동지구 해발 최고의 황산기상대가 설치되어 있다.

옛날 지공이라고 부르는 중이 이곳에서 도를 닦다가 어느 날 하늘에 해무리가 나타나면서 산꼭대기를 환하게 비추니 산봉우리가

금빛찬란하게 빛이 났다고 하여 광명정이라고 부른다.

광명정에서 바라보는 황산의 최고봉인 연화봉(1,864m)과 천도봉(1,810m)이 한눈에 들어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