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북경 4박5일 제2일 - 3. 북경 올림픽 경기장과 더 플레이스(The Place)..
해외여행/중국

by 정산 돌구름 2013. 4. 11.

2일차(4월 6일, 토) : 만리장성~명13릉(정릉)~올림픽주경기장~더플레이스~전신맛사지

06:30 기상후  / 06:40 호텔 조식 / 07:30 호텔 출발 / 09:20 만리장성 도착 / 만리장성 관광 / 12:30 출발

13:05~14:00 점심식사(현지식) / 14:45 명13릉(정릉)도착 후 관광 / 16:05 정릉 출발 / 17:45 올림픽 주경기장

18:10~18:45 저녁식사(태가촌) / 19:20~20:40 전신맛사지 / 21:15 더플레이스 / 21:35 호텔 투숙

여행개요

1) 샹그리라호텔

아침 6시30분 기상하여 7시에 1층 뷔페식당에서 아침식사를 한다.

2) 만리장성 관광

7시30분, 호텔을 출발하여 만리장성 케이블카 승강장에 도착한다.(09:20)

만리장성은 세계 7대 건축물, 8대 불가사의로 꼽히며, 달에서도 보인다고 하는 인류 최대의 문화유산으로 중국을 대표하는

곳이다. 마치 용이 춤추는 듯한 만리장성은 보는 각도에 따라 색다른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한사람이 길을 잃어 예정시간보다 1시간여 소요되어 중국장성박물관 외관을 둘러보았다.

3) 점심식사

12시30분, 만리장성 관광을 마치고 13시5분 현지식으로 늦은 점심식사를 한다.

4) 명13릉(정릉) 관광

14시에 식당을 출발하여 14시45분, 명13릉의 하나인 정릉에 도착한다.

명13릉의 하나인 정릉을 발굴, 지하궁전을 발견하였는데 관곽외에 금,은,진주,보석,복식,옥기 등 보물 3,000여점의 보물이

출토되어 정릉의 비밀이 밝혀졌다.

1959년10월에 정릉박물관이 설립되었고, 이때부터 명13릉은 북경지역의 유명한 관광명소로 되었다.

5) 올림픽 주경기장 외관 관광

16시5분, 정릉을 출발하여 17시45분, 올림픽 주경기장에 도착하여 경기장 외관을 둘러본다.

나뭇가지를 얽어 만든 새둥지와 같다고하여 냐오차오라고 불리는 북경 2008 올림픽 주경기장이다.

6) 석식 후 전신맛사지

18시10분, 경기장 건너편에 있는 태가촌에서 현지식으로 저녁식사를 하고 차로 이동하여 19시20분, 전신맛사지를 받는다.

7) 더플레이스(The Place, 世貿天階) 관광

전신맛사지를 마치고 21시15분, 더플레이스에서 잠시 야경을 보고 호텔로 출발한다.

더플레이스(The Place)는 사무공간과 고급브랜드 상점들이 즐비한 쇼핑광장이다.

여수Expo도 이곳을 참조하여 설치하였다고 한다.

8) 샹그리라호텔 투숙

21시35분, 호텔에 들어와 저녁에 가족들과 함께 술 한 잔하고 잠자리에 든다.

베이징 국가체육장(北京國家體育場, Běijīng Guójiā Tǐyùchǎng)..

2008년 3월에 완공된 중화인민공화국 베이징의 경기장으로 베이징 국립경기장, 베이징 올림픽 주경기장이라고도 한다.

그 모양에서 이름을 따 속칭 새둥지(鳥巢 냐오차오, niǎo cháo)라고 불리고 있다.

2008년 하계 올림픽의 육상 경기장으로 쓰였으며, 또한, 올림픽의 개회식 및 폐막식 장소로도 쓰였다.

2002년 중국정부가 베이징국가체육장의 설계를 국제적으로 공모했다. 프리츠커상 수상 경력의 헤르초크 &드 뫼롱 및 에이럽

스포트사(ArupSport) 및 차이나 아키텍처 디자인 &리서치 그룹 3사 연합(collaboration)이 공모에서 우승하였다.

중국 출신 현대 건축가인 아이웨이웨이가 경기장 설계에 있어서 미술 컨설턴트(Artistic Consultant)를 맡았다.

올림픽 개최시에는 수용인원이 약 9만 명이었으며, 그 이후에는 수용인원이 약 8만 명이다.

베이징 국가체육장은 길이 300m, 너비 220m, 높이 69.2m의 규모로 건설되었으며, 연면적은 약 25만㎡이다.

건설에는 총길이 36km, 총 중량 4만5천톤의 강철이 쓰였고, 총 건설비용은 3억5천만 위안으로 추정된다.

2003년12월 기공하였고, 2004년3월 착공하였으나 건설비용 문제로 2004년8월 건설이 잠시 중단된 바 있다.

설계변경후 스타디움 지붕이 설계에서 제외되어 버렸다.

전문가들은 지붕을 뺌으로써 건설비용도 줄이고 구조물의 안전도 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언급하였다.

2005년초 건설이 재개되었다.

원래는 광둥 올림픽스타디움이 2008년 하계올림픽과 2008년 하계패럴림픽의 주경기장으로 사용될 예정이었다..

스마오텐제(世貿天階, The Place)..

"세계 무역의 중심"이라는 뜻으로 아시아 최초이자 미국 라스가베스에 이어 세계 2번째로 큰 와이드스크린으로 유명한 쇼핑센터이다.

중앙통로를 가로지르는 길이 220m의 대형 천장스크린은 스마오텐제 최고의 명물이다.

미국 라스베가스에 있는 400m의 스크린보다는 적지만 스크린 전체가 LED로 이뤄져 밤이면 스크린에서 내뿜는 영상과 빛으로 일대가

장관을 이룬다. 2007년 9월 오픈한 쇼핑몰은 중앙통로를 사이에 두고 남북으로 2개의 건물에 230개의 매장이 입점해있다.

백화점과 차별을 위해 명품보다는 중저가 브랜드로 위주로 상품을 배치해 젊은 쇼핑객을 유치하는 힘을 쏟고 있다.

이 쇼핑몰은 이제 주말이면 8만 여명이 찾는 베이징의 명소로 자리잡았다.

이곳은 베이징의 업무상업중심지역으로 낮에는 붐비지만, 저녁이면 썰물처럼 빠져나가 공동현상이 빚어지는 곳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