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의 상징, 체코 프라하의 존레논 벽(Lennonova Zeď, Lennon Wall)
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동유럽

자유의 상징, 체코 프라하의 존레논 벽(Lennonova Zeď, Lennon Wall)

by 정산 돌구름 2023. 9. 8.

자유의 상징, 체코 프라하의 존레논 벽(Lennonova Zeď, Lennon Wall)..


2023년 9월 3일, 자유의 상징, 체코 프라하의 존레논 벽..

 체스키크룸로프에서 점심을 먹고 3시간을 넘게 달려 프라하에 도착한다.

프라하(Prague)는 체코공화국의 수도이자 최대 도시이며 풍부한 역사와 함께 중부 유럽의 정치, 문화, 경제의 중심지다.

또한, 보헤미아 왕국의 수도였으며, 카를 4세(Karl IV) 대제의 활동지였다.

체코는 제2차 세계대전 이후 소련의 위성국가가 되었으나 알렉산더 두브체크 서기장이 1968년 ‘프라하의 봄’이란 개혁을 추진하였다.

소련 독재체제인 ‘철의 장막’이 1990년 무너진 이후 매년 840만 명 이상의 해외 관광객을 유치하고 있다.

프라하는 체코 경제의 25%를 차지한다.

2017년 프라하는 런던, 파리, 로마, 이스탄불에 이어 유럽에서 관광객이 많은 도시 5위에 올랐다.

프라하에서의 첫일정은 존 레넌 벽을 둘러보는 것이다.

존 레논 벽(Lennonova Zeď, Lennon Wall)은 몰타 기사단 건물의 담장에 존 레넌의 얼굴과 비틀스의 가사를 적어 놓은 곳이다.  

비틀스의 멤버 존 레넌은 공산주의 치하에서 신음하던 체코 젊은이들에게 자유와 저항의 상징이었다.

그가 죽고 그 누군가 몰타 기사단 건물의 담장에 존 레넌의 얼굴과 비틀스의 가사를 적어 놓은 것이 이곳의 시작. 지금도 평화와 사랑을 염원하는 전 세계 관광객들의 메시지가 가득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