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말라야 트레킹 10일차, 곱테에서 쿠툼상까지..
해외여행/히말라야

by 정산 돌구름 2022. 11. 8.

히말라야 트레킹 10일차, 곱테에서 쿠툼상까지..

11월 4일, 히말라야 트레킹 10일차, 곱테에서 쿠툼상까지..

여전히 5시30분 기상, 6시간30분 아침식사, 7시30분 출발은 계속 된다.
이곳 곱테(Ghopte 3,440m)에서 고사인쿤드 트레일이 끝나고 세번째 트레일인 헬람부(Helambu) 트레일이 시작된다.
곱테에서 오르막으로 랄리구라스 길을 따라 타레파티(Tharepati 3,690m)까지 오르면 이후 좌측으로 보이는 헬람부 히말라야가 랑탕 히말이나 가네쉬 히말(Ganesh himal)과는 또 다른 느낌으로 다가온다.
이후 능선길과 정글길을 오르내려 망겐고트(Mangengoth 3,285m)에 도착한다.
점심식사를 하고 전 구간이 랄리구라스 숲인 내리막길을 따라 해발 3,000m 아래로 내려오면 검문소를 지나 툴루샤브루 이후 처음으로 만나는 제법 규모가 큰 쿠툼상(Kutumsang 2,470m)에 도착하여 Hotel Namaste에 자리를 잡는다.
오랜만에 샤워를 하고 락시를 곁들인 저녁식사, 모두들 즐거운 시간을 보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