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박3일 여행 - 1. 영광 풍력발전단지&백바위해수욕장, 신안 송공산, 천사대교
본문 바로가기
길따라 트레킹/캠핑카

2박3일 여행 - 1. 영광 풍력발전단지&백바위해수욕장, 신안 송공산, 천사대교

by 정산 돌구름 2021. 8. 8.

2박3일 여행 - 1. 영광 풍력발전단지&백바위해수욕장, 신안 송공산, 천사대교


2021년 8월 5일, 폭염 속에 영광-신안-무안-나주 2박3일..

○ 1일차(8월 5일) : 광주 - 영광 염산면 풍력발전단지 - 백바위해수욕장

○ 2일차(8월 6일) : 영광 백바위해수욕장 - 신안 압해 송공산 - 천사대교 - 무안 낙지공원&노을길야영장 - 조금나루유원지

○ 3일차(8월 7일) : 조금나루유원지 - 일로 회산백련지 - 나주 동강 느러지전망대 - 화순 약산흑염소 - 광주

~^^~

2021년 8월 5일, 영광으로 떠난 여행길에~

영광군 염산면 불갑천 인근 77번 국도에서 바라본 백수 하사리 풍력발전단지 풍경,

파란하늘에 흰구름, 풍력발전기 풍차가 어우러져 아름다운 풍경을 자아낸다.

한여름 무더위에 여행을 떠난다.

2021년 8월 5일, 아름다운 서해바다 풍경, 영광 백바위해수욕장~

주말이면 캠핑 차량으로 붐비지만 평일이라 찾는 사람이 적어 한가롭다.

서해바다의 아름다운 석양을 볼 수 있으며, 화장실도 깨끗하고 개수대도 있어 차박이나 캠핑하기에 딱 좋은 곳이다.

서해바다가 한눈에 들어오는 풍경을 보며 여유롭게 휴식을 취한다.

두우리해수욕장이라고도 불리는 백바위해수욕장은 고운 모래와 넓은 백사장, 소나무숲과 흰바위, 넘실대는 서해바다가 조화를 이루어 아름다운 풍경이다.

널리 알려지지 않아 찾는 사람이 적고, 파도가 잔잔해서 한가로운 휴식을 취하기에 적합하다.

특히 해안가 방파제를 때리는 파도의 물보라가 인상적이어서 그것을 보러 오는 관광객들도 많이 찾는다.

어촌계에서 숭어잡이, 낚시, 대파밭 김매기, 염전체험, 해수욕, 조개잡이, 갯벌체험 등을 경험할 수 있는 체험학습장을 운영한다.

2021년 8월 5일, 아름다운 노을, 백바위해수욕장에 머물다.

작열하던 태양이 서서히 서해바다로 떨어지며 아름다운 낙조 풍경을 자아낸다.

평일이지만 제법 많은 차박과 캠핑객들이 자리를 잡고 석양을 즐긴다.

소나무숲과 백사장, 노을 풍경이 아름답고 화장실과 개수대를 갖추고 있어 캠핑하기에는 딱 좋은 곳이다.

아름다운 석양을 바라보며 삼겹살에 소맥, 이 또한 캠핑여행의 즐거움이 아닌가?

여행 첫날, 오늘밤은 파도소리 들으며 이곳 영광 백바위해수욕장에 머문다.

2021년 8월 6일, 신안 압해도 송공산&둘레길 산행~

영광 백바위해수욕장에서 하룻밤을 보내고 영광 염산과 무안 해제를 잇는 칠산대교를 건너 압해도 송공산에 이른다.

압해도 서남쪽 끝자락에 위치한 송공산은 해발 230.9m 낮은 산이지만 압해도에서 가장 높은 산이다.

정상에 오르면 유달산, 승달산, 은적산, 월출산, 흑석산이 보이고, 남쪽으로 해남 화원반도와 진도의 다도해와 신안 장산도, 하의도가,

서쪽으로는 자은도, 암태도, 팔금도, 비금도, 도초도가, 북쪽으로는 당사도와 매화도, 고이도, 증도, 지도가 전망된다.

주차장에서 정상에 올랐다가 둘레길을 한바퀴 돌아 산행을 마무리한다.

무더운 날씨에 힘들었지만 땀흘린 만큼 기분은 상쾌하다.

2021년 8월 6일, 아름다운 신안 천사대교의 풍경~

송공산 산행을 마치고 인근의 천사대교로 향한다.

2019년 4월 4일 개통된 천사대교는 신안군 압해읍 송공리와 암태면 신석리를 잇는 다리로 국내 최초 사장교와 현수교를 동시에 배치하였다.

총연장 10.8km, 교량구간이 7.2km로 우리나라에서 건설된 교량 중 인천대교, 광안대교, 서해대교에 이어 국내에서 네번째로 긴 다리이다.

무더운 날씨에 잠시 천사대교를 건너 암태면 오도항에 머물다가 다시 돌아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