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북경 4박5일, 제3일 - 3. 이색적인 왕부정(王府井)거리와 인력거투어
해외여행/중국

by 정산 돌구름 2013. 4. 12.
중국 북경 4박5일, 제3일 - 3. 이색적인 왕부정(王府井)거리와 안력거투어..

여행일정 : 3일차(4월 7일, 일) 천안문광장~자금성~인력거투어~왕부정거리~천단공원~금면왕조쇼

06:00 기상후 인근 산책 / 07:00 호텔 조식 / 08:00 호텔 출발

08:35 천안문광장 / 09:20~10:50 자금성 / 11:00~11:30 인력거 투어 / 11:40~12:25 점심식사(현지식)

12:45~14:00 왕부정거리 / 14:10~15:10 동인당 / 15:25~16:20 천단공원 / 16:50~18:40 금면왕조쇼

18:50~20:10 전신맛사지 및 저녁식사(삼원정) / 20:40 호텔 투숙

여행개요

1) 샹그리라호텔

아침 6시 기상하여 호텔 인근을 산책하고 7시에 호텔에서 아침식사를 하고 호텔을 나선다.(08:00)

2) 천안문광장

8시35분, 전용버스를 타고 천안문광장에 도착한다. 엄청난 인파가 천안문광장에 운집해 있다.

세계 최대광장 천안문(총면적 40만m²)은 명청시대 궁정광장이었고, 1919년 5.4운동이래 중국현대사를 대표하는 무대이다.

중국을 상징하는 문화의 광장 천안문은 중국인들도 가장 방문하고 싶어하는 2대 명소로 꼽히고 있다 한다

3) 자금성 관광

천안문광장에서 자금성으로 들어선다.

자금성은 중국 황제 권력의 상징으로 유네스코 지정 세계문화 유산이다.

명/청대 정치의 중심지이자 황제의 거처였던 자금성은 고대의 사상과 기술을 건축에 융화한 중국 건축박물관이다.

4) 인력거 투어

자금성을 빠져나와 베이징 시차하이스포츠스쿨 옆에서 인력거 투어를 한다.(11시~11시30분)

직접 사람이 끌어주는 인력거를 타고 북경골목(후퉁)을 구경하며, 북경시민들의 일상적인 삶을 체험할 수 있다.

5) 점심식사

인력거 투어를 마치고 11시40분, 현지식으로 점심식사를 한다.

6) 왕부정거리

14시45분 왕부정거리에 도착하여 거리를 둘러보고 15시에 출발한다.

왕부정거리는 서울 명동과 같은 곳으로 백화점과 다양한 상점을 구경할 수 있다.

무엇보다 야시장에서는  한국에서 맛보기 힘든 전갈, 열대과일, 지네, 메뚜기 등의 이색적인 간식거리를 맛 볼 수 있어

인기가 높다.

7) 동인당 쇼핑

인근의 동인당에 들려 14시10분부터 1시간여 머무른다.

8) 천단공원 관광

동인당에서 나와 15시25분, 북경 4대 문화유산중 하나인 천단공원을 관광한다.

천단공원은 하늘에 풍년을 빌기 위해 1420년 명대의 영락제가 건설했다.

이곳에서 가장 중심이 되는 건축물은 지니엔뎬(幾年殿)으로 오곡이 풍성하기를 빌던 곳이다.

높이 38m, 지름 32.7m의 원형 목조 건축물로 제례용치고는 꽤 큰 규모다. 3층으로 이루어진 푸른 지붕은 ‘유리기와’라

불리며, 하늘을 상징하는데, 명대에는 아래부터 자주색, 황색, 푸른색의 세 가지 색으로 이뤄져 있었다고 한다.

9) 금면왕조쇼

16시20분, 천단공원을 출발 금면왕조쇼를 공연하는 극장에 도착한다.(16:50)

금면왕조쇼는 17시30분부터 18시30분까지 1시간 공연되고 사진촬영을 금지하고 있다.

중국내 최정상급 감독, 음악 제작자, 의상 제작자 및 200여명의 우수한 배우들이 펼치는 뮤지컬이다.

중국 고대 신화속의 두 남녀의 낭만적인 사랑을 주제로 황금가면 여왕과 파란 가면 왕의 전쟁과 사랑을 그리고 있다.

특히, 몽환적이면서 웅장한 분위기 속에서 펼쳐지는 춤과 연기, 화려한 의상, 입체적인 무대장치 등이 압권이다.

10) 전신맛사지 및 저녁식사

인근의 삼원정에서 전신맛사지를 하고 같은 건물에서 저녁식사를 한다. 된장국이 시원하다.

11) 샹그리라호텔 투숙

저녁식사를 하고 20시40분, 호텔에 도착한다. 저녁에 술한잔하고 잠자리에 든다...

왕푸징(王府井)거리..

왕푸징은 원래 ‘왕가의 우물’이 있던 곳으로 우물이 있던 자리에는 지금도 청동 표식이 남아 있다.

지상에는 취안쥐더, 거우부리, 둥라이순 등 중국 전통 음식점이 늘어서 있고 지하철역과 연결된 둥팡신톈디에는 세계의 다양한

음식점이 즐비해 구경할 것이 많다.

참새, 애벌레부터 전갈, 뱀, 불가사리까지 다양한 식재료를 이용한 꼬치구이를 시식해 볼 수 있다..

자금성에서 나와 인력거투어 가는 길에Bejing Shi Cha hai Sports School’..

북경 스차하이( 什刹海)체육운동학교는 이연걸 등 많은 중국의 유명배우들이 다녔던 무술학교라고 한다..

무술, 체조, 배구, 탁구, 배드민턴, 테니스, 역도, 중국격투기, 태권도, 복싱 등 10개 훈련항목을 개설하고 있다고한다.

오전에는 일반수업을 하고 오후에는 훈련을 하는데, 학업을 이수하고 시험에 합격하면 중국교육부에서 승인하는 졸업장을

취득한다고..

인력거투어..

직접 사람이 끌어주는 자전거 뒤에 연결된 인력거를 타고 북경골목(후퉁)을 구경하며,

북경시민들의 일상적인 삶을 체험할 수 있다...

자가용인지 오토바이인지??

현지식으로 점심식사를 한다..

차를 타고 왕부정거리로..

왕푸징(王府井)거리..

쇼핑의 중심가로 거듭난 이래 한국의 명동과 비슷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남북으로 800m에 이르는 도로는 차없는 거리로 지정돼 여행자들이 대로 한복판을 마음 놓고 활보할 수 있다..

거리 양쪽으로 커다란 쇼핑몰과 백화점이 빽빽하게 들어차 있고, 그 사이사이로 역사가 오래된 상점들이 보인다..

매일 밤 홍등을 밝힌 포장마차가 장사진을 치는데 이곳에서는 베이징의 명물 꼬치음식을 맛볼 수 있다..

참새, 애벌레부터 살아있는 전갈, 뱀, 불가사리까지 다양한 식재료를 이용한 꼬치구이를 시식해 볼 수 있다..

지하철역과 연결된 둥팡신톈디에는 세계의 다양한 음식점이 즐비해 구경할 것이 많다..

동인당 쇼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