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팔 트레킹 15일차 - 1. 마르파(Marpha)에서 사우루(Sauru)까지
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히말라야

네팔 트레킹 15일차 - 1. 마르파(Marpha)에서 사우루(Sauru)까지

by 정산 돌구름 2024. 4. 29.

네팔 트레킹 15일차 - 1. 마르파(Marpha)에서 사우루(Sauru)까지


4월20일, 트레킹 15일차 일정은 마르파에서 차이로, 치망, 초코파니, 사우루, 칼로파니, 차요, 지푸라를 거쳐 가사까지 코스이다.
7시30분, 사과꽃 향기를 맡으며 마르파(Marpha 2,670m)를 출발하여 베니-좀솜간 도로따라 내려가 좌측 출렁다리(Tserok Tibetian Suspension Bridge)를 건넌다.

Tserok은 차이로마을의 다른 이름이라고 한다.

잣나무숲길로 들어서면 차이로곰파 복원사업 안내판이 있고 마니웰을 지나 아름다운 사과농장 사이 돌담길로 이어간다.

잠시 후 차이로초등학교(Shree Chairo Basic School)을 지나 차이로(Chairo)마을에 도착한다.

투구체(Tukuche)와 치망 갈림길에서 치망(Chimang)마을로 향하여 잠시 가파른 오르막을 올라서면 초르텐이 나타난다.

다시 사과농장 사이로 올라서면 다울라기리 설봉이 아름답게 바라보이는 치망(Chimang)마을에 도착한다.

돌담과 돌집으로 이루어진 치망마을을 둘러보고 다시 가파르게 내려서 치망콜라( Chimang Khola)를 건넌다.

잠시 내려서 칼리간다키강(Kali Gandaki River)을 따라 가면 외딴집을 지나 초코파니 초입 표지판(Welcome to Chokhopani Village)를 지나 초코파니에 도착한다.

초코파니(Chokhopani)는 설산에서 정화된 깨끗한 물이라는 의미로 마르창 큐(Martsang Kyu)라고 부른다.

닐기리에 의해 정화된 물이라는 뜻으로 타칼리(Thakali) 사람들이 성스럽게 여기며, 사람들이 죽으면 이곳의 물과 향나무로 화장을 하고 타지에 나가있는 타칼리 사람들도 여기 물을 구해 장례를 치른다 한다.

초코파니에서 사우루로 이어가는 산길은 산사태로 길이 위험하다고 하여 칼리간다키강으로 내려서 강을 따라 걷는다.

강을 따라 한참을 걷다가 좌측으로 이어지는 목교를 건너 강변가에서 커피 한잔을 하며 잠시 휴시.식을 취한다.산길로 들어서 강변길을 따라가면 산사태위험지역[Flood area(Be Aware)]을 지나 Sauu이정표(LANDSLIDE PRONE AREA)를 지난다.잠시 후 Welcome to Sauru 표지판을 지나면 사우루(Sauru)에 들어서 DHAULAGIRI LODGE에서 점식식사를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