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츠부르크 게트라이데 거리 음악의 신동 모차르트 생가..
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동유럽

잘츠부르크 게트라이데 거리 음악의 신동 모차르트 생가..

by 정산 돌구름 2023. 9. 8.

잘츠부르크 게트라이데 거리 음악의 신동 모차르트 생가..


2023년 9월 1일, 잘츠부르크 게트라이데 거리 음악의 신동 모차르트 생가..

잘츠부르크에서 가장 번화한 게트라이데 거리(Getreidegasse) 9번지에 있는 모차르트 생가(Mozarts Geburtshaus)는 1756년 1월 27일에 ‘음악의 신동’ 모차르트가 태어난 집이다.

볼프강 아마데우스 모차르트(Wolfgang Amadeus Mozart)는 12세기 무렵 지어진 이 건물 3층에서 태어나 17세이던 1773년까지 살았다.

1917년 국제모차르테움(Mozarteum)협회에서 인수한 후 모차르트 기념관으로 사용 중이며, 전시품들을 통해 당시 중산층의 전형적인 생활모습을 엿볼 수 있다.

잘츠부르크에서 가장 유명한 명소로 1층에는 모차르트가 사용했던 침대, 피아노, 바이올린, 자필 악보, 서신 등이 있다.

2층에는 유명한 오페라 『마술피리』를 초연할 당시 사용했던 것과 같은 소품들이 전시되어 있다.

3층과 4층에서는 모차르트의 가족들과 잘츠부르크에서 생활하던 당시의 모습을 각각 소개하고 있다.

건물 안에는 모차르트 CD와 각종 기념품을 파는 기념품 판매점과 카페가 있다.

관람시간은 9~6월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7~8월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이다.
모차르트 생가 뒤에 있는 대학광장에서는 농부들이 직접 재배한 꽃, 약초, 채소, 과일 등이 거래되는 그린시장이 열린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