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으로 떠난 3박4일 캠핑여행, 첫째날 익산 왕궁보석테마관광지와 국화축제장...
본문 바로가기
길따라 트레킹/캠핑카

전북으로 떠난 3박4일 캠핑여행, 첫째날 익산 왕궁보석테마관광지와 국화축제장...

by 정산 돌구름 2018. 11. 3.


전북으로 떠난 3박4일 캠핑여행, 첫째날 익산 왕궁보석테마관광지와 국화축제장...



2018년 10월 30일(화), 맑았지만 차가운 날씨에 먼저 익산으로 떠난다..

점심을 넉고 집을 나서 도착한 곳은 보석박물관이 있는 익산 왕궁보석테마관광지이다.


익산 보석박물관(寶石博物館)은 1996년 착공, 20015월 완공하고 왕궁테마관광지 조성공사를 거쳐 20025월 개관하였다.

인근의 풍부한 백제문화유적과 보석 생산으로 유명한 익산시를 관광자원으로 활용하기 위하여 설립하였다.

43천여평 규모의 왕궁보석테마관광지 안에 자리잡고 있는 세계적 수준의 보석박물은 진귀한 보석과 원석 등 11만여점을 소장

하고 있다.

박물관은 연면적 6,214에 지하 1층 지상 2층 규모로, 수장고, 기계실, 기획전시실, 보석판매코너, 상설전시실 등을 갖추고 있다.

야외에는 각종 조형물과 야외공연장, 어린이 놀이시설, 식당, 보석광장, 칠선녀광장 등이 조성되어 있다.

1층에 자리한 기획전시실에는 한국의 여러 왕조와 영국 왕실의 보석관련 복제유물과 대형원석이 전시되어 있다.

2층의 상설전시실은 인식의 장(보석의 역사), 체험의 장(보석과 과학), 아트갤러리(보석의 탑, 오봉산일월도 등), 역동의 장(보석

산업), 감동의 장(보석의 아름다움), 결실의 장(보석과 즐거움)으로 나누어 여러 가지 진귀한 보석과 원석을 전시하고 있다.

왕궁보석테마관광지에 있는 화석전시관은 연면적 932에 지하 1층 지상 2층 규모이며, 시대별로 다양한 화석 및 익룡, 수장룡,

어룡 등 실물 크기의 골격공룡, 공룡모형 등이 전시되어 있다.

관람시간은 오전 10~오후 6(동절기 오후 5)이고, 11일과 매주 월요일에는 휴관한다.

익산 왕궁보석테마 관광지의 주차장에 차를 두고 칠선녀광장, 공룡테마공원, 주얼팰리스, 가족공원, 함벽정 등을 둘어보았다.


두번째로 찾은 곳은 2018 천만송이 국화축제가 열리고 있는 익산중앙체육공원이다.

주위는 온통 차량으로 가득해 인근에 주차는 엄두도 못내고 인근 익산 예술의 전당 주차장에 차를 두고 둘러본다.

 

익산 천만송이국화축제는 2018년10월26일()부터 11월 4일()까지 10일간 익산중앙체육공원에서 열리고 잇다.

도시와 농업이 상생하는 전국 최고 규모의 국화정원으로 형형생색 오색국화와 국화분재, 신품종 전시, 도시농업관, 문화공연,

음악분수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 먹거리가 풍성한 축제이다.

국화가 전시되어 있는 곳은 광장, 분수대 주변, 운동장이며, 국화축제특별전시장은 입장료 3,000원(상품권)이다.

야간에는 조명을 발하여 아름다움을 더한다.



오늘은 이곳 예술의 전당 주차장에서 하룻밤을 보내기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