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상의 섬, 보라카이 4박5일+1일(제1일) - 무안에서 보라카이로
해외여행/필리핀(보라카이)

by 정산 돌구름 2017. 8. 12.
환상의 섬 보라카이 4박5일+1일(제1일) - 무안에서 보라카이로..

- 1일차 (85, ) -

15:10 광주 출발(자가용) 16:00 무안국제공항 도착 16:30 모두투어 가이드 미팅 17:30 티켓팅 및 수하물 송부 18:00 출국수속 18:30 팬퍼시픽 8Y709 탑승 19:00 항공기 출발 21:40(한국시간 22:40) 깔리보 공항도착 - 입국수속 22:00 현지가이드(신세진) 미팅 22:15 대형버스 이동 23:20 휴게소 00:20 까띠클란 선착장 도착 00:30  타본 선착장 도착 00:55 방카선 승선 이동 01:00 보라카이 섬 도착 01:25 리조트 도착 방 배정 후 취침

1) 무안국제공항 도착

1510, 광주 집을 출발하여 무안공항에 도착하니 1600분이다.

시간이 많이 남아있어 공항 내를 둘러보며 기념 사진을 찍으며 기다린다.

1630, 무안공항 2층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사이 ‘모두투어’에서 가이드와 미팅한다.

가이드는 간단한 설명만 하고 개별적으로 티켓팅과 수화물을 송부하여야 한다.

1700, 기내식이 제공되지 않아 1층 매점에서 컵라면으로 간단히 식사를 대용한다.

1800, 탑승객이 별로 없어 간단히 티켓팅을 하고 수하물을 송부, 수속 후 공항 안으로 들어간다.

2) 팬퍼시픽 8Y709 탑승

1830, 면세점을 둘러보고 2Gate에서 탑승을 시작한다.

1840, 비행기가 서서히 이동하고 19시 정각에 비행기가 출발한다.

3) 리보 국제공항(KALIBO INTERNATIONAL AIRPORT) 도착

약 3시간 40분후인 2140(한국시각 2240) 필리핀 깔리보 국제공항에 도착, 입국심사대에서 입국심사를 받은 후

짐을 찾는다. 22, 공항 밖으로 나가 현지 가이드와 미팅한다.

4) 보라카이 라까멜라 리조트(LA CARMELA DE BORACAY RESORT HOTEL)

2215, 전용버스가 출발하여 중간 휴게소를 경유하고 까띠클란(Caticlan) 부두에 도착한다.(0020)

그러나 배가 이곳을 출발하지 않아 인근 타본 선착장(Tabon Jetty Port)으로 트라이씨클을 타고 이동한다.

0030, 타본선착장에 도착하여 잠시 기다렸다가 0050분 방카선(통통배)를 타고 이동한다.

0100, 보라카이 선착장인 탐비사안 제티포트(Tambisaan Jetty Port)에 도착한다.

0115, 선착장에서 다시 트라이씨클을 타고 리조트에 도착, 방을 배정받아 씻고 잠을 청한다.

팬퍼시픽 항공(Pan Pacific Air Line)

1973년 아스트로 국제항공으로 설립한 팬퍼시픽 항공(Pan Pacific Airlines)은 공식운항을 하지 못하였으나

지난 2016, 항공 당국의 승인을 받아 공식 운항허가를 받았다.

팬퍼시픽 항공은 필리핀의 지역 항공사로 2017년에 설립하여 세부에 있는 막탄 세부 국제공항을 허브 공항으로 삼고 있다.

현재 2대의 항공기를 보유하여 인천국제공항과 무안국제공항에 2017726일 신규 취항하고 있다.

인천에서는 매일 06:45(, 일요일은 06:30) 출발하고, 칼리보에서 23:20 출발한다.

무안에서는 727일부터 수,,,19:00 출발하고, 칼리보에서 13:00 출발한다.

팬퍼시픽 항공은 A320기종으로 전석 이코노미 클래스로 운항하며, 기내식은 인천 출발편에 한하여 제공한다.

깔리보 국제공항(Kalibo International Airport)

필리핀 웨스턴비사야 지방에 속한 아클란주의 깔리보에 있는 국제공항으로, 세계적 휴양지인 보라카이섬이 있는 말라이에서

동쪽으로 68거리에 있으며, 고도프레도P. 라모스공항과 함께 보라카이섬으로 진입할 수 있는 2개의 공항 중 하나이다.

활주로는 1개로 길이 2,187m, 너비 45m이며, 표면은 콘크리트로 포장되었다.

2008년부터 터미널 신축과 계기착륙장치 설비 등의 시설 확장에 착수하였으며, 2012년 연간 발착회수는 18,346,

연간 수송 여객수는 1832,168명으로 집계되었다.

PAL익스프레스(상하이 푸둥), 세부퍼시픽(홍콩, 인천, 전세기 : 광저우, 상하이 푸둥), 필리핀항공(베이징, 부산, 청두, 인천,

타이페이), 타이거항공 필리핀(싱가포르), 에어아시아 제스트(인천, 전세기 : 충칭, 쿤밍, 부산), 에어아시아(쿠알라룸푸르),

중화항공(타이페이), 만다린항공(전세기 : 타이페이), 실크 에어(싱가포르), 타이거항공(싱가포르), 팬퍼시픽 항공(무안,

인천) 등이 취항하고 있다..

까띠끌란 선착장(Caticlan Jetty Port)..

타본 선착장(Tabon Jetty Port)..

이곳에서는 보라카이 탐비사안 선착장(Tambisaan Jetty Port)으로 이동하게 된다..

보라카이 라까멜라 리조트(LA CARMELA DE BORACAY RESORT HOTEL)[1] Tel : (6336) 288-5423..

보라카이 한 가운데 있는 라까멜라 리조트는 스테이션2의 중심부에 위치해 화이트비치가 도보로 2분밖에 걸리지 않는다.

보라카이 라까멜라 리조트는 고급리조트는 아니지만 총 3개의 빌딩으로 구성되어 있다.

201334일부터 리조트 신관이 오픈되어 좀 더 깔끔한 시설을 이용하여 편안한 휴양을 즐기실 수 있다.

200여개의 객실을 보유한 보라카이 비치 앞의 최대 규모의 리조트를 자랑하는 곳 중의 하나이다.

디몰과 화이트비치가 가까운 곳에 있어 걸어서 이동이 가능하여 보라카이 자유여행에 무난히 지내기 좋은 곳이기도 하다.

라까멜라 조식 식당은 크지 않고 또한 음식의 개수가 많은 곳이 아닌 간단한 식사가 가능한 곳이다.

조식은 조식뷔페의 레스토랑 공간이 넓은 편이 아니니 되도록 일찍 가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