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중국

by 정산 돌구름 2016. 5. 12.
중국 황산 4박5일(제4일) - 5. 황산을 대표하는 종합예술공연, 휘운가무쇼..

저녁식사를 마치고 향명대극원(香茗大劇院)에서 옵션으로 휘운(徽韻)가무쇼를 관람하러 간다.

한강식당에서 대극원까지는 5분여 거리로 1950분에 입장하여 자리에 앉으니 금방 극이 시작된다.

황산 여행객이 적어서인지 어디를 가더라도 한가하다.

하나팩 이세이브 선택관광($40, 일반석은 30$)으로 휘운가무쇼 VIP석을 이용한다.

06:00 기상 후 인근 산책(06:40) / 06:50 아침식사(호텔) / 09:30 호텔 출발 / 10:20 라텍스 쇼핑(11:00)

11:25 리양옛거리/ 12:00 점심식사(12:40) / 13:50 휘주고성 / 15:15 요로선(15:30) / 15:30 어랑촌(15:45)

16:30 호텔 도착 / 17:10 죽제품 쇼핑(18:10) / 18:35 둔계구 습지공원(18:55) / 19:00 저녁식사(19:45)

20:00 휘운가무쇼(21:10) / 21:30 호텔도착

휘운가무(徽韻歌舞)쇼는 황산을 대표하는 종합예술공연으로 항주 송성가무쇼, 운남 영상가무쇼와 함께 중국 3대 가무쇼이다.

거장 장이머우(張藝謀)감독이 연출한 560억원을 들여 제작한 웅장한 스케일과 화려함 속에 설화를 담은 쇼이다.

서사시적인 장면과 다채로운 표현기법으로 관중에게 휘주의 유구한 역사와 문화를 보여준다.

휘주(안휘성)의 생성 과정과 역사, 문화를 반영한 가무쇼로 황산의 사계절, 휘주에서 태어난 여인의 애환 등을 표현한 쇼이다.

두 광대의 코믹스런 어리광으로 시작된 가무쇼는 중국어로 이루어지지만 영어와 우리말로 자막처리를 하였다.

그러나 자막이 무대와는 떨어져 있어 화려하고 장엄한 장면이 나올 때는 쇼와 함께 자막을 본다는 것은 다소 무리가 따른다.

4장으로 이루어져 있는 가무쇼는 1시간10분 동안 공연하는데 모든 순간의 무대장치가 현실에 가깝게 완벽하게 자동으로

구성되는 스케일, 무대뿐만 아니라 연출한 배우들이 객석까지 내려와 관객과 함께 하니 흥미를 더하게 한다.

황산의 사계절을 특수효과로 표현하고, 영상과 레이저로 꾸며진 무대는 압도적이었다.

특히, 폭포와 배가 움직이는 강물은 실제를 재현하여 더욱 실감이 나게 한다.

1장은 휘주의 역사와 종이와 붓과 벼루, 먹을 중시하는 휘주의 문화와 황산의 아름다운 사계, 그리고 운무, 일출과 단풍들,

겨울의 설경들이 아름답게 펼쳐진다.

2장은 신과 인간의 관계를 설정하여 우리나라 칠월칠석날의 전설과 비슷한 스토리로 7선녀가 황산에 내려왔다가 그 비경에

취하여 그 중 한 선녀가 남자와 사랑에 빠져 자식을 낳고 살았지만 천도를 어긴 선녀는 옥황상제의 노여움을 사서 천군에 의해

하늘로 올라가 버리고 홀로 남은 남자는 죽어서 천상에서 재회한다는 사랑의 이야기들이 사실적으로 그려내고 있다.

3장은 자식과 남편을 외지로 보내고 난 뒤에 겪는 휘주 여인의 어려운 삶과 독수공방의 외로움을 보여주고,

4장은 자식이 거상으로 성장하면서 보여주는 여인들의 희생정신과 중국의 인재의 산실인 안휘성의 학문에 대한 열정과

학자들의 어머니로서의 눈물겨운 모습들이 아름답게 잘 표현되어 펼쳐졌다.

200명이 넘는 출연진, 화려한 무대장치와 레이저 등 현대문명을 활용한 휘운가무쇼를 보며 중국인들의 열정과 세계관,

대국의 기질과 스케일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