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황산 4박5일(제1일) - 2. 명·청대의 문화가 있는 휘주문화박물관
해외여행/중국

by 정산 돌구름 2016. 5. 8.

황산 툰시공항을 빠져 나와 하나투어 현지가이드(김군일)를 따라 오늘의 첫 번째 일정인 휘주박물관으로 향한다.

버스를 타고 10여분도 채 달리지 않아 첫번째 일정인 휘주박물관에 도착한다.

07:05 광주U-Square 출발(리무진버스) / 11:00 인천국제공항 도착 / 11:10 하나투어 가이드 미팅

11:30 티켓팅 및 수하물 송부 / 11:50 출국 수속 / 13:20 대한항공 KE 817 탑승 / 13:40 항공기 출발 / 14:10 기내식

15:15(한국시간 16:15) 황산공항 도착 - 입국수속 / 15:30 현지가이드 미팅 / 15:35 버스 출발

15:40 휘주문화박물관(16:45) / 16:50 버스출발 / 17:00 호텔도착 / 17:30 석식(호텔식)

휘주문화박물관(徽州文化博物馆)

황산이 있는 지역의 옛 명칭이 휘주(徽洲)로 이곳에서는 명, 청대의 휘주 문화와 생활상을 엿볼 수 있다.

문방사우와 세공이 발달한 휘주의 다양한 세공과 문방사우 유물들이 전시되어 있다.

황산 툰시(屯溪)에 위치한 박물관으로 주변 지역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소장품을 전시한다.

1963년에 세워졌으며, 황산과 더불어 안후이(安徽)지역의 주요 관광명소로 꼽힌다.

14,000m²규모의 건물로 명∙청 대 중국 건축 양식을 반영하여 설계되었다.

1963년 휘주문화박물관의 전신인 휘주지역박물관이 둔시라오제(屯溪老街)에 건립되었다.

1987년 휘주지역박물관은 황산시박물관으로 개명되었으며, 툰시구 후이산로(徽山路)로 이전, 황산시문화국 관할이 되었다.

2008년 휘주문화박물관으로 개명되었다.

휘주문화를 테마로 하여 전시실은 휘주지역 입문, 휘주 상인, 휘주의 의례, 휘주 건축, 휘주 예술, 휘주 기술 등 6개이다.

도자기, 벼루, 휘주 먹, 서예 회화작품, 휘주 3조(三雕) 즉, 전조(磚雕)‧목조(木雕)‧석조(石雕) 작품 등 10만 점에 이르는

전시품이 소장되어 있다. 서적류에는 5만권의 고서적과 3만부의 계약서류가 있다.

특징적인 소장품으로는 안후이성 서(歙)현에서 나는 돌로 만든 최상급의 벼루인 섭연(歙砚), 안후이 지방의 먹인 휘묵(徽墨),

안후이 지방의 회화∙서예 작품 등이 있다.

특히, 송대 무덤에서 출토된 문부묵(文府墨)은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먹으로 이곳 휘주문화박물관에 소장되어 있다.

휘주박물관을 관람하고 나서 10여분을 버스로 이동하니 우리가 4박5일간 숙박할 일수산장(一水山莊)호텔이다.

방을 배정받아 짐을 두고 1층 식당에서 저녁식사를 한다.

저녁식사 후 1층에서 칭따오맥주를 사서 방으로 돌아와 소맥으로 한잔을 하고 잠자리에 든다.

황산 위수이호텔(YISHUI HOTEL, 一水山庄)은 2012년4월에 개장한 호텔로 6층 건물에 152개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다.

둔계시내 중심에서 약간 떨어진 공항에서 15분 거리에 있다.

1층에는 프론트데스크, 로비 홀, 슈퍼, 커피숍 겸 바, 연회장이 있으며,

2층은 뷔페식 레스토랑, 티 바, 비즈니스센터, 회의실 등이 있고, 3~6층은 객실과 일부 회의실 등이 있다.

위성방송 TV는 설치되어 있지만 아쉽게도 냉장고는 없다.

커피포트와 차는 비치되어 있으나 식수는 제공되지 않아 가이드가 주는 물을 챙겨두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