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계림~양삭 여행 5일(제2일) - 1. 계림 유일의 흙산, 요산(堯山)..
해외여행/중국

by 정산 돌구름 2014. 4. 23.
중국 계림-양삭 여행 5일(제2일) - 1. 계림 유일의 흙산, 요산(堯山)

2일차(4월 13일, 일)

07:00 기상, 07:30 호텔 조식, 09:00 호텔 출발, 09:30~11:20 요산 관광, 12:45~13:20 점심식사(현지식, 冠岩滋味),

13:30~15:10 관암동굴, 15:20~16:30 이강유람, 17:40~18:05 쇼핑(히노끼), 18:25~19:15 저녁식사(현지식),

19:20~20:40 몽환이강쇼, 21:15 호텔 투숙

1) 가든홀리데이호텔(Garden Holiday Hotel, 花園假日酒店)

아침 7시 기상하여 7시30분에 1층 뷔페식당에서 아침식사를 한다. 식사 후 인근 야시장을 둘러본다.

우리나라 오일장과 같이 거리에 장이 서고 각종 물품들을 직거래하고 있다..

2) 요산(堯山 Yaoshan)

9시, 전용버스를 타고 30여분을 달려 9시30분 요산케이블카(索道) 주차장에 도착한다.

10시, 요산케이블카(索道)를 타고 요산으로 올라 10시30분에 정상에 도착한다.

계림에서 동쪽으로 7km 떨어진 교외에 위치하는 요산(堯山)은 자연풍경과 고대 릉묘군이 함께 어우러진 풍경명승구이다.

해발 909.3m로 계림 지역의 최고봉으로 계림지역의 다른 산들은 석산(石山)인데 비하여 유일한 토산(土山)인 점이 이채롭다.

요산의 산등성이는 기복이 있고, 기세가 드높으면서 초목이 무성하며 매년 3월이면 두견화가 가득 산을 덮는다.

주나라에서 당나라에 이르기까지 산 위에 요 임금을 섬기는 사당인 요제묘(堯帝廟)가 세워져 있어 요산이라고 부르게 되었다.

계림시내에서 가까운 곳에 있는 곳으로 입구에 왕릉(주원장)이 하나있고 들어가는 길을 따라 많은 돌무덤이 있다.

케이블카를 타고오르면 계림시내를 한눈에 내려다볼수 있고, 특히 매년 3월이면 진달래가 온산에 만발하여 또 다른 아름다움을

보여준다. 또 눈 덮인 겨울산은 요산동설(堯山冬雪)이라 하여 계림의 명승으로 꼽는다.

요산케이블카는 오스트리아 DOPPELMATYR케이블카회사의 선진기술을 인입하여 건설한 것인데 자동경보기시스템 등 안전

방호장치가 완전히 마련되어 있다. 케이블카는 전체길이가 1,416.18m, 높이차이가 423.3m, 리프트가 175개이고 윗쪽 끝은

텔레비전 발송탑 부근에 있고 아래끝은 왕릉(王凌)옆에 있다.

편도케이블카는 20분 38초 걸리고 매번 운수량이 507명에 달하므로 케이블카를 타는 과정에 굽이굽이 늘어선 가지각색의

산봉우리, 안개가 감도는 계곡 등 계림의 산수가 한눈에 안겨온다.

계림의 부시트(富斯特)봅슬레이는 산을 따라 부설한 것인데 전체길이가 1,000m인데 한마리의 큰 용이 산을 감도는 형태로서

18개의 굽이가 있으며 높이가 150m이다.

평균 경사도가 15도에 달하여 모노레일의 최고속도가 시속 80km 지금은 일반적으로 시속 35km로 한다.

모노레일은 자극적이면서도 안전한 게임으로서 공중에서 나는 듯한 감을 준다.

은빛나는 모노레일, 녹색의 임해(林海), 특히 봅슬레이을 타고 산정에서 내려오면서 사람의 발자국이 닿지않는 울창한 수림들을

감상할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갖가지 이름모를 희귀한 꽃이랑 졸졸 흐르는 맑은 시냇물을 볼 수 있다.

또한 두개의 동굴을 지나게 되는데 그것 또한 하나의 자극적인 체험이라 할수 있다. 여기에서는 봅슬레이 그리고 인문과 자연

풍경이 호상 융합되여 일체를 이루고 있다.

개장시간 09:00 ~ 16:00 입장료 성수기 : 40위안 비수기 : 35위안

요산케이블카 상가에는 사탕(뱀탕)집이있많다..

차창으로 바라본 중국의 묘역..

3) 점심식사(冠岩滋味)

요산관광을 마치고 케이블카를 타고 내려와 1시30여분을 달려 관암동에 도착, 14시45분 조금 늦은 점심식사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