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계림~양삭 여행 5일(제1일) - 무안공항~계림국제공항
해외여행/중국

by 정산 돌구름 2014. 4. 23.

중국 계림-양삭 여행 5일(제1일) - 무안공항에서 계림공항으로..

1일차(4월 12일, 토)

17:35 무안공항 도착, 18:30 여행사 미팅, 18:40 수하물 송부 및 출국수속, 19:50 중국남방항공 CZ-6042 출발(19:30 탑승)

22:30 계림국제공항 도착, 22:50 입국심사, 23:20 가이드(교포 2세, 김용일) 미팅, 23:30 전용버스, 00:15 호텔 도착

광주에서 16시40분 출발하여 승용차로 무안국제공항에 도착하니 17시35분,

18:30, 무안국제공항 2층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사이 모두투어 앞에서 안내원과 미팅한다.

4박5일을 함께 할 일행들을 만나 출국준비를 한다.

18:40 개인별로 수하물을 송부하고 비행기표를 받아 수속 후 공항 안으로 들어가 조그만 면세점을 둘러본다.

티켓팅할 때 특별히 부탁하여 비상구가 있는 곳에 자리를 잡는다.

19:30, 2번 Gate에서 중국 남방항공 CZ 6042 탑승을 시작한다.

19:50, 비행기가 활주로로 이동, 20:00 이륙, 이어 기내식으로 저녁식사를 하고 휴식을 취한다...

현지시각 22:30(한국시각 23:30), 중국 계림국제공항 도착에 도착, 입국심사대에서 입국심사를 받은 후 짐을 찾는다.

우유나 우유가 함유된 유제품은 휴대가 금지되어 사가지고 간 요구르트는 유제품이라 공항에서 통관이 되지 않아 빼앗겼다.

23:30, 공항 밖으로 나가 가이드와 미팅하여 전용버스로 이동한다..

가든홀리데이호텔(Garden Holliday Hotel 花園假日酒店) 투숙

00:15, 방을 배정받아 침실에 들어 간단히 샤워를 하고 잠자리에 들었다.

천하 제일의 산수 도시, 계림(桂林 꾸이린)..

계림은 중국의 남쪽 광서 장족 자치구에 위치한 관광도시로 연평균 기온은 18.8℃이다.

아열대 기후로 4계절 내내 따뜻하여 사람이 살기에 적당하다.

예로부터 하천교통의 요충지였고, 오늘날에는 샹구이(湘桂)철도가 개통되어 전통적인 상업 외에 면방직을 중심으로 화학,

정비, 농기구, 제사, 제지공업이 활발하다.

구시가는 당나라 때 구축한 석회암의 성벽으로 둘러싸여 있고, 대안(對岸)에는 시가지가 자리잡고 있다.

원래 3억6천만년전에는 바다였던 곳이었지만 1억5천만년전에 있었던 지각변동으로 인해 육지로 솟아올라 형성된 곳이다.

해발 100m 정도의 산들은 한국의 산과는 달리 완만한 경사 없이 깎아지른 절벽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대부분 돌산이다.

주강(珠江)수계의 계강(桂江)에 임한 하항(河港)으로 일찍이 진나라 때부터 발달한 화난(華南) 최고의 도시이며,

한때 광시성(廣西省)의 성도(省都)가 된 적도 있다.

계림의 명칭은 이곳이 예로부터 계수나무가 많은 지역으로 ‘계수나무꽃이 흐드러지게 피는 곳’이라는 뜻이다.

빼어난 풍치로 예로부터 시인과 화가들의 글과 그림의 소재가 되어왔다.

중국 지폐 20위안 뒷면에는 기암괴석 사이로 뱃사공이 노를 젓는 모습이 있는데, 바로 이 그림의 배경이 계림이다.

계림은 유네스코가 지정한 세계문화유산이자 중국 내 최고의 자연경관을 지닌 지역으로 꼽힐 만큼 아름다운 곳이다.

<계림의 산수는 천하 제일이다.(桂林山水甲天下)> 라는 명성을 들을 정도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관광지 중의 하나이다.

특히 독특한 모양의 기암괴석은 카르스트지형인 이곳에서 지각변동으로 인해 해저가 지형적으로 돌출하여 만들어진 것이다.

이런 기묘한 형태의 지형은 각종 영화 배경장소로도 이용되었으며, 중국 영화 <소림사(少林寺)>도 이곳을 무대로 한 것이다.

산과 물이 아름다운 조화를 이루는 광서장족자치구(廣西壯族自治區)는 중국 남쪽에 위치하며 베트남과 국경을 접하고 있다.

이곳에 거주하고 있는 주민은 약 4천 5백만 정도인데 장족, 한족, 묘족, 모한족 등 다양한 민족으로 형성되어 있다.

명·청때 광서성으로 불리다가 1958년에 자치구로 성립되었다.

이곳에는 석회암이 절반이상을 덮고 있어 기온이 비교적 높고, 비가 많이 온다.

연평균기온은 20℃ 전후이고 1월 평균기온은 6~16℃, 7월 평균기온은 25~29℃, 연강수량은 1,250~1750mm에 달한다.

또한, 광서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은 이미 유명하기로 소문이 나 있으며, 봉우리처럼 솟은 수풀과 기암, 초록의 물은 많은 관광객

들을 유혹하는 중요한 요소다.

대표적으로 주도(主都)인 난닝(南寧)과 계림, 베트남과의 국경에서 가까운 화산풍경구(花山風景區)는 관광명승지로 유명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