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에서 가장 화려한 쇤브룬궁전과 정원..
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동유럽

유럽에서 가장 화려한 쇤브룬궁전과 정원..

by 정산 돌구름 2023. 9. 8.

유럽에서 가장 화려한 쇤브룬궁전과 정원..


2023년 8월 31일, 유럽에서 가장 화려한 쇤브룬궁전과 정원..

벨베데레 궁전 관광을 마치고 인근의 식당에서 점심식사를 하고 쇤브룬 궁전으로 이동한다.

쇤브룬(Schönbrunn)은 18세기부터 1918년까지 합스부르크 왕가의 궁전이었다.

건축가 요한 베른하르트 피셔 폰 에를라흐(Johann Bernhard Fischer von Erlach)와 니콜라우스 파카시(Nicolaus Pacassi)가 설계했으며, 뛰어난 장식 예술품이 가득하다.

세계 최초의 동물원(1752)이 있는 쇤브룬 궁전과 정원(Palace and Gardens of Schönbrunn)은 유럽에서 가장 잘 보존된 바로크 양식의 건축물과 유산이다.

17세기 말엽부터 20세기 초기까지 유럽 역사에 오랫동안 영향을 미쳤던 합스부르크 왕가의 강력한 위력을 상징하는 장소이기도 하다.

정원과 궁전은 완벽한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여러 예술 사조가 유기적으로 연결 표현된 종합예술 개념을 보여 주는 훌륭한 예이다.
1683년 튀르키예의 침입으로 파괴되었던 사냥용 오두막과 후기 합스부르크가의 여름 별궁은 재건된 것이다.

이 궁전은 합스부르크제국의 번영과 우월함을 상징한다.

합스부르크 제국이 절정을 이룬 18세기 초기에 튀르키예 식으로 새로 개발된 쇤브룬은 바로크 양식의 극적인 면을 찾아볼 수 있는 곳이다.

빈 왕실에게 쇤브룬은 왕도(王都)의 의미와 거주의 의미에서 가장 중요한 건축 사업이었다.

바로크 양식의 넓은 정원에는 글로리에테(Gloriette, 작은 정자), 로마 유적 등 수많은 건물과 조각상이 있는데 이는 왕실의 궁전 규모와 그 기능이 어느 정도였는지를 상징한다.

원래 이 궁전은 18세기에 합스부르크가에 경의를 표하고 자연을 찬미하기 위해 건축된 것이었다.
궁전 동쪽에 있는 오랑제리(Orangery 열대식물이 겨울을 나도록 설치한 온실)은 186m로 세계에서 가장 길다.

궁전의 그레이트 팜 하우스(Great Palm House)는 1880년 영국에서 개발된 건축 기술을 사용하여 철골로 세운 인상적인 건물이며, 길이가 114m이고 3개 구역으로 구성되어 있다.

화려하고 아름다운 궁전으로 꼽히며 1996년부터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되었다.
내부 각 방에 수집한 각종 가구, 자기제품의 왕가의 컬렉션을 볼 수 있으나 내부에서의 사진 촬영이 금지되어 있다.
내부를 둘러보고 뒤편의 정원을 산책하고 떠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