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조망, 완도타워가 있는 일출공원~
본문 바로가기
길따라 트레킹/발길 머무는 곳에

아름다운 조망, 완도타워가 있는 일출공원~

by 정산 돌구름 2021. 8. 30.

아름다운 조망, 완도타워가 있는 일출공원~


2021년 8월 29일, 아름다운 조망, 완도타워가 있는 일출공원~

동망산 정상 부근 일출공원에 있는 높이 76m의 완도타워는 환상적인 일출과 일몰은 물론 완도항과 신지대교가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이다.

또한 청산도, 보길도, 노화도, 소안도, 신지도, 고금도 등 다도해 풍경과 맑은 날에는 제주도, 거문도까지도 보인다.

코로나19로 타워 전망대는 폐쇄되었지만 바로 옆 동망산 봉수대에 올라서면 역시 사방으로 조망이 트여 아름다운 풍경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아침부터 무더운 날씨에 잠시 공원을 둘러보고 쫒기듯 차로 돌아온다.

2008년 9월에 준공된 완도타워는 완도읍 동망산 정상 부근 5만 3천여㎡에 관광 타워와 광장, 산책로, 쉼터 등을 갖춘 일출공원에 건설된 76m 높이의 타워이다.

완도의 환상적인 일출과 일몰은 물론 완도항과 신지대교, 그리고 다도해의 풍경을 365일 감상할 수 있다.

청산도, 보길도, 노화도, 소안도, 신지도, 고금도 등을 한눈에 볼 수 있고, 맑은 날엔 제주도, 거문도까지도 볼 수 있다.

타워 바로 옆에는 봉수대가 있고, 봉수대 바로 옆으로 동망산을 일주할 수 있는 산책로가 있다.

완도타워 1층에는 특산품 전시장, 크로마키 포토존, 휴게공간, 휴게음식점 겸 매점, 영상시설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영성시설에는 '건강의 섬', 'Slow City', '완도의 소리'를 주제로 완도를 상징하는 여러가지 영상과 소리로 완도를 소개하는 공간을 마련하였다.

2층에는 이미지 벤치, 포토존, 완도의 인물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전망데크에는 완도의 인물인 최경주 선수와 장보고 대사를 모형으로 제작하여 관람객들에게 사진촬영을 할 수 있도록 공간을 마련하였다.

전망층에는 다도해의 아름다운 모습을 촬영한 영상모니터와 전망쌍안경이 설치되어 있다.

아침 해돋이가 장관이며 저 멀리 펼쳐지는 다도해의 전경과 제주도가 한 눈에 들어오고, 야간에는 완도타워의 경관조명이 켜지고, 매일 환상적인 레이져쇼가 연출된다.

(사)한국산업디자이너협회가 주최한 '2009년 핀업 디자인 어워드'에서 전국의 공공 및 환경시설물을 대상으로 한 디자인평가에서 최고 작품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