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울진 해안도로와 촛대바위..
본문 바로가기
길따라 트레킹/발길 머무는 곳에

아름다운 울진 해안도로와 촛대바위..

by 정산 돌구름 2020. 10. 17.

아름다운 울진 해안도로와 촛대바위..


2020년 10월 13일, 동해안 해안도로를 따라 내려가는 길에 만난 울진 촛대바위..

울진 해안도로를 따라가면 에메랄드빛 동해바다와 파란 하늘이 아름다운 풍경을 자아낸다.

울진 촛대바위를 지나 계속 남쪽으로 내려간다.

기성망양해수욕장에서 잠시 쉬어간다.

울진 해안도로는 근남면 망양정에서 매화면 덕신리까지 연결되는 길이 약 17~18km 정도의 왕복 2차선 도로이다.

아름다운 동해바다와 빛나는 일출을 보며 달릴 수 있는 최적의 드라이브 코스이다.

차를 타고 해안도로를 달리면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는 망양정과 망양해수욕장, 촛대바위, 거북바위, 각양각색의 기암괴석을 볼 수 있고, 해안선을 따라 갯바위와 산책로도 마련되어 있어 낚시를 즐길 수도 있다. 특히, 이곳에서 바라보는 해안 절경과 일출이 아름다워 많은 관광객이 아름다운 자연의 풍경을 감상하기 위해 이곳을 찾고 있다.

울진군 근남면 산포리에서 원남면 덕신리를 잇는 917번 지방도로 상에 있는 울진 촛대바위는 망양정(望洋亭)에서 남쪽으로 3㎞ 정도 떨어진 해안도로 바로 옆에 길게 솟아 있는 바위이다.

꼭대기에서 소나무가 자라는데 그 모습이 마치 초 위에 촛불이 타는 것 같아서 촛대바위라 명명하였다.

해안도로 건설 초기에 사라질 뻔하였는데 당시 부군수 장학중이 거듭 보존을 주장하여 공사시 사고 위험을 무릅쓰면서까지 원래의 형태 그대로 남겨두었다고 한다. 주변 풍경과 아름답게 어우러져 관광명소로 이름이 높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