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상해-항주-주자각 4일(제3일) - 2. 상해의 베니스, 주쟈쟈오(朱家角)..
< 3일차 - 2019년 2월 1일 >
05:40 기상 및 짐정리 ⇨ 06:30 아침식사(호텔식) ⇨ 07:15 호텔 체크아웃 및 가이드 미팅 ⇨ 07:30 버스 출발 ⇨ 08:10~45 성황각 ⇨ 08:50 버스 이동 ⇨ 11:10~12:20 주가각 관광(방생교, 북대가, 운하유람) ⇨ 13:00 중식(김치찌게) ⇨ 죽제품 쇼핑 ⇨ 14:30 상해 이동 ⇨ 15:15 상해옛거리 및 예원 관광 ⇨ 17:20 석식(동파육) ⇨ 18:00 외탄 이동 ⇨ 18:30~19:45 황포강 유람 ⇨ 19:50 버스 이동 ⇨ 20:05 레이폰드호텔 |
1) 항주 콰이청호텔(KUAICHENG HOTEL 萧山城市酒店)
5시40분, 기상 후 짐을 정리하고 6시30분, 호텔 2층에서 어침식사를 한다.
7시15분, 호텔 체크아웃 후 가이드와 미팅하여 7시30분, 버스가 출발한다.
2) 성황각 및 성황묘 관광
8시10분, 중국의 4대 누각인 성황각에 도착하여 성황각 전망대에 올라 서호를 바라보고, 성황묘도 둘러본다.
8시50분, 버스를 타고 주가각으로 이동한다.
3) 주가각 관광
11시10분, 주가각에 도착 방생교, 북대가를 둘러보고 동양의 베니스 주가각의 운하를 유람한다.
12시20분, 전용버스를 타고 신아 한국요리 식당에서 김치찌게로 점심식사를 하고, 죽제품 매장을 쇼필한다.
14시30분, 쇼핑을 마치고 상해로 이동한다.
4) 상해 예거리 및 예원 관광
15시15분, 상해 옛거리에 도착하여 상해옛거리 안에 있는 정원인 예원 선택관광을 한다.
16시15분, 예원 관광을 마치고 나와 자유시간으로 상해 옛거리를 둘러본다.
17시20분, 상해옛거리에 있는 식당에서 현지식(동파육)으로 저녁식사를 한다.
5) 황포강 유람
18시, 외탄으로 이동하여 20여분을 걸어서 황포강 유람선 선착장에 도착한다.
18시30분, 유람선을 타고 황포강 유람을 시작하여 19시45분, 다시 선착장으로 돌아온다.
6) 레이폰트호텔(RAYFONT HOTEL)
19시50분, 전용버스를 타고 호텔로 이동한다. 첫날 머물렀던 호텔이다.
20시5분, 호텔에 도착하여 여장을 푼다. 방에서 소맥으로 한잔을 하며 중국에서의 마지막 밤을 보낸다.
상해의 베니스, 주쟈쟈오(朱家角)
상해에서 가장 오래된 수향(水鄕)으로 '상해의 베니스' 라고 불린다.
현재 행정구역 상으로는 상해 칭푸구(青浦区) 주자자오(朱家角) 진이다.
상해 시내 중심에서 서쪽 편으로 약 49 km 외곽에 자리잡고 있다.
주자자오는 상해, 쑤저우(苏州), 자싱(嘉興)의 세 도시를 중심으로 할 때 중앙에 위치하고 있다.
송(宋), 원(元)시대부터 유명한 마을로 각리(角里)라고도 불렸으며, 전형적인 강남 양식의 수로와 가옥을 볼 수 있는 곳이다.
1991년에 국무원(国务院)에 의해 '중국문화명도시(中国文化名镇)'라는 칭호를 얻었다.
현재는 관광지로 개발되면서 구촌(久村) 옆에 새로 마을을 만들었다.
주자자오는 송나라 대에 시장이 형성되어 명나라 대의 만력 연간(1573~1620년)에 진(朱溪鎭)이 되었다.
수상교통 요지로 방직업이 발달하였고, 군사적 요충지인 진으로서도 인근 북주장이나 남주장보다 훨씬 더 오랫동안 지속되었다.
2000년에 심항진(沈巷鎭)이 주자자오 진에 병합되었다.
옛 다리로는 방생교(放生橋), 진안교(泰安桥, 何家桥), 척가교(戚家桥), 낭교(廊桥), 영풍교(咏风桥)가 남아있다.
팡성차오(方生桥 방생교)는 주쟈쟈오의 중심이라고 할 수 있으며, 다리를 건설한 성조(性潮)스님이 다리 아래에서는 방생만 하고
절대로 물고기나 자라를 잡아서는 안된다고하여 이와 같은 이름을 얻었다.
다리는 아치형 돌다리로 과거의 모습은 남아 있지 않다.
또한 이곳에는 가 자리한다.
주요거리는 북대가(北大街), 동정가(東井街), 서정가(西井街), 대신가(大新街), 동시가(東市街) 등이 있다.
그중 대표적인 명청(明清)건축의 소재지인 북대가(北大街 베이다제)는 2005년 11월에 상해 10대 휴한가(休閑街) 중의 하나로
선정되었다. 일전가(一线街)라고도 불리는 이곳은 400여년의 역사를 지닌다. 전체 길이는 1km로 동쪽 팡성챠오에서 서쪽 미주농
(美周弄)까지 300m인데 폭이 매우 좁아 길이 한 줄로 보인다는 데서 이름이 유래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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