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정주,낙양,서안여행 5일, 제2일(3) - 소림사 고승들의 흔적, 탑림(塔林)
해외여행/중국

by 정산 돌구름 2012. 5. 10.

2일차(5. 1, )

06:40 기상후 인근 산책 / 07:40 호텔 조식 / 08:30 호텔 출발

09:00 하남성박물관 관람 / 10:00 출발

12:20~13:15 점심식사(素齊館)-소림 웰빙식

13:30~18:20 소림사 및 숭산 관광 / 18:45~19:20 저녁식사(현지식)

19:40~21:10 소림사 선종음악대전 / 21:35 호텔 투숙

여행개요

1) 월해호텔

아침 640분 기상하여 호텔인근 산책 후 07:4028층 스카이라운지 뷔페식당에서 아침식사..

식당 내부가 회전하여 빙 둘러 바깥을 구경할 수 있다.

2) 하남성박물관 관람

08:30 호텔 Check-out/ 짐을 꾸려 호텔을 출발하여 인근의 하남성박물관을 관람한다.(09:00)

10:00 박물관을 출발하여 소림사가 있는 숭산으로 향한다.

3) 소림사 및 숭산 관광

12:20 소림사 가기 전에 소제관이라는 식당에서 소림 웰빙식으로 점심식사를 한다.

바로 옆에 영태사라는 사찰이 있는데 입장료가 있어 들어가지 않고 바깥만 관람한다.

식사후 버스를 타고 소림사로 이동 경내로 들어선다.

소림사 무술쇼를 관람하고 소림사 경내로 들어서 거대한 소림사를 관람한다.

소림사를 나와 케이블카 탑승구로 이동하면서 고승들의 사리가 묻혀있는 탑림을 지난다.

케이블카를 타고 숭산으로 올라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한다.

다시 케이블카를 타고 내려와 전동카를 타고 입구에 도착한다.

4) 소림사 선종음악대전 관람

소림사를 빠져나와 현지식으로 저녁식사를 한다.

다시 소림사로 들어가 선종음악대전을 관람한다. 거대한 음향과 조명이 아름답다.

5) 선무호텔(禪武大酒店) 투숙

21:35, 선무호텔에 들어와 방을 배정받아 저녁에 가족들과 함께 술 한 잔하고 잠자리에 든다.

소림사(少林寺) 고승들의 흔적이 남겨져 있는 탑림(塔林)..

수많은 탑들이 흩어져 있는 모습이 마치 숲과 같다고 이름 붙여진 탑림(塔林)은 소림사 역대 고승들의 무덤으로 소림사에서

서쪽으로 400m 떨어진 산기슭에 자리잡고있으며, 면적이 14,000여 평방미터에 달한다.

이곳은 중국에서 현존하는 가장 많은 수의 탑이 있으며, 규모 역시 가장 큰 고분군으로 벽돌로 만들어진 묘탑이 240여개 있다.

탑은 일반적으로 7층으로 가장 높은 것이 15m이며 형태는 정방형,장방형,육각형,원형,원주형,송곳형, 병모양,나팔형 등이 있다.

불가의 법에따라 단지 명승이나 고승의 원적 후에만 탑을 만들어 생전의 공적 등을 탑돌에 새길 수 있었다.

탑의 형태나 층수 높이와 크기, 벽돌건축과 조각예술의 표현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그 차이에 따라 스님의 생전 불교계의

지위나 성과, 덕망의 높고낮음을 가늠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