탁 트인 바다 풍경이 아름다운 법환포구
본문 바로가기
길따라 트레킹/제주여행

탁 트인 바다 풍경이 아름다운 법환포구

by 정산 돌구름 2023. 3. 8.

탁 트인 바다 풍경이 아름다운 법환포구..


2023년 3월 8일, 탁트인 바다 풍경이 아름다운 법환포구~
법환포구는 ‘막숙개’ 라고도 불리는데 ‘막숙’은 고려 말 최영장군이 이곳에 막사를 치고 군사들의 숙소로 사용하여 적군을 물리쳤다는데서 유래했다.

예로부터 이 일대는 군사적 요충지였고, ‘새포(塞浦)’라고 하여 방호소와 연대가 자리잡기도 했다.

막숙은 천연적인 양항 조건을 갖추고 있는데 ‘소장앞’과 ‘생이코지’가 주변을 감싸고 있어 병선을 안전하게 댈 수 있었다.

『남사록(南槎錄)』은 법환포(法還浦)라고 하면서 병선을 감출 수 있다고 하였다.

「제주삼현도(濟州三顯圖)」는 법한촌(法汗村) 앞에 법한포(法汗浦)가 있다고 하였다.

제주 올레 7코스가 지나며 이곳에서 검푸른 바다 위에 떠있는 범섬, 섶섬, 문섬, 새섬을 한눈에 볼 수 있다.

법환 마을은 아름답고 살기 좋은 어촌테마마을 조성을 목표로 2005년 3월부터 ‘문화 역사 마을 가꾸기’ 사업을 추진하여 2007년에 완공되었다.

잠녀광장에는 해녀 조각상이 설치되어 있고, 바다와 자연스럽게 조화된 제주만의 아름다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어 더욱 여유롭고 편하게 서귀포 바다의 경치를 만끽할 수 있다.

이곳 또한 제주도 다른 포구와 마찬가지로 용천수가 솟아났는데 포구 앞 바닷가엔 막숙물, 두머니물 등 주민들이 생활용수로 쓰던 용천수가 남아 있어 깨끗하고 맑은 물을 보는 것만으로도 시원함을 선사한다.

주변에는 게스트하우스나 카페, 식당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있어, 여행객들이 더욱 여유롭고 편하게 서귀포 바다의 경치를 만끽할 수 있다.

- 찾아가는 길 : 법환포구(서귀포시 법환동 286-3)

- 주차장 : 무료 공영주차장(제주올레 7코스가 지나며 주변에 식당, 선물가게 등 편의시설이 많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