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수와 바닷물이 만나는 예례 논짓물해변~
본문 바로가기
길따라 트레킹/제주여행

담수와 바닷물이 만나는 예례 논짓물해변~

by 정산 돌구름 2021. 4. 11.

담수와 바닷물이 만나는 예례 논짓물해변~


2021년 3월 30일, 담수와 바닷물이 만나는 서귀포 예례 논짓물해변~

서귀포시 하예동에 있는 예례 논짓물은 제주도에서 가장 규모가 크다.

논짓물은 용천수가 바다로 흘러나가며 바닷물과 민물이 만나 만들어진 천연 해수욕장이다.

물이 귀한 제주에서도 농사에 사용할 수 있을 만큼 물이 풍부하다 해서 붙여진 이름인 논짓물은 산에서 내려오는 차가운 용천수와 해수가 만나는 담수욕장이다.

논짓물은 바당올레(바다올레)인 올레길 8코스 '월평-대평 올레'의 일부이다.

범섬 등 무인도가 많아 아름다운 제주 바다 풍경을 볼 수 있고, 논짓물과 바다가 한눈에 보이는 쉼터가 마련되어 있다.

옆에 쭉 뻗어있는 예래해안로는 바다를 감상할 수 있는 멋진 드라이브코스이기도 하다.

 아름다운 해변 풍경에 취해 잠시 머물다가 떠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