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정주,낙양,서안여행 5일, 제3일(4) - 시안(西安) 회족거리와 종고루광장
해외여행/중국

by 정산 돌구름 2012. 5. 10.

3일차(5. 2, 수)

06:00 기상후 인근 산책 / 07:00 호텔 조식 / 07:40 호텔 출발 낙양으로 이동

10:15 용문석굴, 향산사, 백거이묘 관광 / 12:20 점심식사

14:05~15:40 고속철로 서안 이동

17:00~19:10 고씨장원, 회족거리, 종고루 광장 관광 / 17:40~18:40 저녁식사(덕발장 만두)

19:20~20:50 전신맛사지 / 21:00 호텔 투숙

여행개요

1) 선무호텔

아침 6시 기상하여 호텔인근 산책 / 바로 옆 무술학교가 있다.

호텔 1층 식당에서 아침식사를 하고 Check-out하여 호텔을 나선다.

2) 낙양 용문석굴, 향산사, 백거이묘 관광

10:15 용문석굴 주차장에서 전동차로 타고 용문석굴로 이동한다. 거대한 석굴의 불상들을 관람한다.

건너편의 향산사 아래에서 혼자서 가파른 계단을 올라 향산사를 관람한다.

다시 백거이묘를 보고 내려와 입구 시설지구에서 점심식사를 한다.

3) 낙양에서 서안으로 이동

점심식사 후 13:15 고속전철 역사에 도착 고속전철을 기다려 14:05 열차를 타고 이동한다.

서안역에 도착하니 새로운 가이드가 기다리고 있다. 비가 조금씩 내리기 시작한다.

4) 고씨장원, 회족거리, 종고루광장 관광

버스로 이동하여 고씨장원에서 우산을 쓰고 장원내부를 관람한다.

회족거리를 둘러보고 덕발장이라는 거대한 만두가게에서 저녁식사를 한다.

상당히 유명한 만두가게인 것 같다. 회족거리에는 대추와 곶감 등이 많이 진열되어 있다.

종고루를 둘러보고 이동하여 전신맛사지를 받고 호텔로 향한다.

5) 군안왕조호텔(軍安王朝大酒店) 투숙

21:00분, 군안왕조호텔에 들어와 방을 배정받아 저녁에 가족들과 함께 술한잔 하고 잠자리에 든다.

이 호텔에서 2일간 묵을 예정이다...

여행코스 : 낙양~(고속전철이동)~서안~고씨장원~회족거리~종고루광장

회족(回族)거리..

시안(西安) 북루((北樓)의 뒷편에 위치한 회족거리는 독특한 문화로 많은 관광객과 회족 상인들의 모습들이 활기가 넘친다.

회족은 중국의 소수민족 중 하나로 중국 최대 이슬람교도 집단이다.

이슬람식 도축법에 따른 도살업, 무슬림식 식당, 군인, 상업 등 다양한 직업에 종사하고 있다.

평상시에는 비교적 느슨한 종교공동체의 형태를 유지하지만 종교나 정치 등의 민감한 사안이 대립될 때는 매우 강력한

결집력을 나타낸다.

이슬람교 교리에 따라 회족은 돼지고기를 먹지 않기 때문에 이곳 음식점에서는 돼지고기 요리를 찾아볼 수 없다.

중국 전역의 현대화 바람에 지금은 독특한 문화가 많이 퇴색했지만 이슬람교의 상징인 모스크, 하얀 모자를 쓴 회족전통은

여전히 남아 있다..

서안 종루(鐘樓)..

서안중심에 위치한 교통중심지역이며, 우리나라의 동대문이나 남대문과 비슷한 위치로 총높이가 36m, 총면적 1377.4㎡이다.

서안 종루는 중국에 남아있는 많은 종루 중에서 제일 크고 보존이 완벽하여 예술적으로나 역사적으로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종루는 명태조 주원장 홍무제 17년(1384년)에 시간을 알리기 위해 건설된 것으로 외관 3층, 내부 2층 정방형의 누각형태다.

이 건물은 못을 사용하지 않고 건물을 올렸는데 사면에 회랑이 둘러져있고 내부에 계단이 있어서 올라가 서안시내를 둘러볼

수있게 해놓았다. 또한 누각 안에 보전되어 있는 종은 고대시대때 아침을 깨우는 역할을 했다.

종루가 서안 중심에 위치해 있고, 종루를 기준으로 교통이 4방으로 통하기 때문에 이 주변에는 크고 작은 상점과 먹거리장터가

열려 있다. 이곳 거리 끝에는 비림(碑林)으로 들어서는 문이 있다.

중국 최대규모의 고루(鼓樓)..

종루에서 450m 떨어진 곳에 위치한 고루는 종루보다 4년 먼저 건축된 명대의 대표적인 건축물이다.

북경의 자금성, 명 13릉 다음으로 당시 건축기술과 미학을 보여주는 귀중한 문화유산이다.

종루가 종을 쳐 시간을 알리는 누각이라면 고루는 북을 쳐 시간을 알리는 곳으로 새벽부터 저녁까지는 종을 치고, 밤에는 북을 쳤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