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산 천왕봉 산행
돌구름의 산행이야기/산행(~2005)

by 정산 돌구름 2004. 10. 11.
지리산 천왕봉산행

산행일자 : 2004. 10. 10(일)

기상상황 : 매우 쾌청(기온은 예년기온을 웃돌아 따뜻한 편이었음)

산행인원 : 2명(부부)

산행코스 : 백무동 ~ 하동바위 ~ 참샘 ~ 망바위 ~ 장터목산장 ~ 통천문 ~ 천왕봉 (하산은 올랐던 길을 따라 내려왔음)

산행동기

몇 번이고 망설이다가 우리 부부만의 지리산 천왕봉 등반길에 올랐다.

산악회에 가입하여 단체로 갈 때 따라 가려 했으나 왠지 자신이 없었다.

1박2일의 종주를 시도하려고 했으나 먼저 당일코스로 천왕봉에 오르기로 하고, 지리산 능선종주는 다음기회로 미루기로 했다.

○ 구간별시간 : 8시간 20분 (15km)

백무동(06:00) ~ 하동바위(06:48) ~ 참샘(07:13) ~ 망바위(08:07) ~ 장터목산장(09:00/출발09:10) ~ 통천문(09:45) ~ 천왕봉(10:00/

하산10:50) ~ 장터목(11:30) ~ 백무동(14:20)

준비물

도시락 1개, 컵라면 1개, 사탕 1봉지, 연양갱 2개, 참외 5개, 물 500㎖ 3개, 지리산 약주 500㎖, 보온병 0.5ℓ 2개, 커피 1회용 2개

출발 :  집(04:10)~동광주I.C(04:20)~지리산휴게소(05:00~20, 우동으로 아침식사)~지리산I.C(05:30)~백무동주차장(05: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