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박10일 캠핑여행 - 4. 창원 삼귀해안, 팔용산, 가포해안변공원, 대산플라워랜드
본문 바로가기
길따라 트레킹/캠핑카

9박10일 캠핑여행 - 4. 창원 삼귀해안, 팔용산, 가포해안변공원, 대산플라워랜드

by 정산 돌구름 2024. 10. 3.

9박10일 캠핑여행 - 4. 창원 삼귀해안, 팔용산, 가포해안변공원, 대산플라워랜드


9박10일 강원, 경남여행(9월 23일 ~ 10월 2일  강원 영월, 정선, 양양, 속초, 강릉, 경남 진주, 창원, 함안, 산청, 함양)

○ 1일차(9월 23일, 월) : 광주 - 담양농장 - 영월 동강둔치

○ 2일차(9월 24일, 화) : 영월 동강 - 정선 아라리촌 - 오일시장 - 아우라지 - 양양 남애해변 - 휴휴암 - 중광정해변 - 동호해변

○ 3일차(9월 25일, 수) : 양양 동호해변 - 설악산(한계령-대청봉-오색) - 속초해수욕장

○ 4일차(9월 26일, 목) : 속초해변 - 강릉 주문진해변 - 경남 진주 영남캠핑카 - 창원 삼귀해안

○ 5일차(9월 27일, 금) : 창원 삼귀해안 - 팔용산 - 가포해안변공원 - 대산플라워랜드 - 북면수변생태공원

○ 6일차(9월 28일, 토) : 창원 북면수변공원 - 마금산 - 마금산온천 - 함안 악양둑방 - 악양교

○ 7일차(9월 29일, 일) : 악양둑방 - 악양생태공원 - 말이산고분군 - 함안박물관 - 입곡저수지

○ 8일차(9월 30일, 월) : 입곡저수지 - 진주 영남캠핑카 - 산청 남사예담촌 - 겁외사 - 창촌공원

○ 9일차(10월 1일, 화) : 창촌공원 - 산청 동의보감촌 - 완산&필봉산 - 함양 상림공원

○ 10일차(10월 2일, 수) : 함양 상림공원 - 오도재 -지리산조망공원 - 서암정사 - 담양농장 - 광주

~^^~

 

9월 26일, 야경이 아름다운 창원 삼귀해안로에서~

진주 영남캠핑카에서 차를 수리허고 창원 마창대교 아래의 삼귀해안로에 도착한다.

창원 귀산동 삼귀해안로는 마창대교와 마산항의 야경을 즐기는 산책로로 카페와 많은 푸드트럭이 들어서 있다.

바다를 사이에 두고 마산합포구와 돌섬해상유원지, 그리고 마창대교가 한눈에 들어온다.

삼귀해안은 창원시에 있는 유일한 해안으로 울창한 숲과 함께 해안을 따라 도로가 나있어 차로 일주하며 바다 경치를 즐길 수 있다.

밤이면 건너편 마산항에 정박해 있는 배들의 불빛과 돌섬의 야경이 아름다운 곳이다.

해안마을인 용호마을의 뱀머리처럼 튀어나온 배암개 앞에는 개구리를 잡아먹으려는 뱀모양의 풍광이 좋은 개구리섬이 있으며 봄, 여름이면 낚시꾼들이 모여든다.

캠핑여행 4일차, 아름다운 마창대교의 야경을 보며 오늘밤은 여기에 마문다.

 

9월 27일, 낮지만 아름다운 조망, 창원 팔룡산 산행..

창원 삼귀해안에서 하룻밤을 보내고 창원 마산회원구 팔용산을 찾았다.

9시30분, 팔룡근린공원 자연학습장에서 산행을 시작하여 불암사를 거쳐 팔룡산 정상에 올라선다.

사방으로 조망이 트여 마산항은 물론 주변의 산줄기들이 한눈에 들어온다.

정상에서 봉암수원지로 내려서 팔룡공원 소망길을 따라 능선에서 원점회귀하여 산행을 마무리한다.

팔룡산 돌탑은 보지 못하였지만 아름다운 조망을 보며 걷는 기분좋은 산행길이었다. 

○ 산행코스 : 자연학습장~불암사~팔룡산~봉암저수지~소망길~불암사갈림길~자연학습장(경남 창원)

○ 거리 및 소요시간 : 3.63km, 2시간 25분 소요

○ 팔룡산 소개

창원시 마산회원구와 의창구의 경계에 있는 팔룡산(八龍山 327.6m)은 낮은 산이지만 능선이 가파르고 완만한 경사가 조화를 이루어 경관이 뛰어나다.

옛날 여덟 마리의 용이 하늘에서 내려와 앉았다고 하여 반룡산(盤龍山)으로 불렸는데 산의 정상에서 보면 여덟 마리의 용이 저수지를 중심으로 꿈틀 거리는 형세와 닮았다고 하여 오늘날에는 모두 팔룡산으로 부르고 있다.

또, 산의 저수지에서 용 여덟마리가 살다가 승천하여 이름 붙여졌다는 설도 있다.
팔룡산의 어복곡은 삼한시대 두레에서 유래된 원시공동체 놀이인 마산 농청놀이(경남무형유산 제6호)의 근원지이기도 하다.

산의 동쪽에는 일제강점기에 만들어진 봉암저수지가 있고, 팔룡산 돌탑군, 해병대바위가 유명하다.

『여지도서』에 반룡산이 "부의 남쪽 7리에 있다. 청룡산(靑龍山 천주산)으로부터 이어진다."라는 기록이 있다.

『해동지도』의 읍치 남쪽에 반룡(盤龍)이 있다.

『대동여지도』에는 반용산(盘竜山)이 있다.

『조선지지자료』의 부내면에 반룡산(盘龍山)이 봉정(鳳丁), 봉암(鳳岩), 내동(內洞), 차룡리(車龍里) 사이에 있다고 기록되어 있다.

『조선지형도』에는 팔룡산이 있다.

 

9월 27일, 탁 트인 바다 조망, 창원 가포해안변공원에서~

창원시 마산합포구 가포신항도로 끝자락에 있는 가포해안변공원은 탁 트인 바다 조망과 일출을 볼 수 있어 새해가 되면 많은 해돋이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곳이다.

해안을 보며 걸을 수 있는 가포해안변 공원은 흙포장 산책로와 나무 데크, 해안 전망대, 정자 등이 있어 가족이나 연인과 함께 방문하기 좋다.

해안로를 따라 걷다 보면 마창대교가 한눈에 보이고, 밤에는 마창대교의 멋진 야경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가포해안변공원 곳곳에 벤치와 테이블이 있어 쉬어갈 수 있고, 간단한 음식 등을 먹을 수 있어 좋다.

나무데크 산책로를 따라 걷다 보면 가포수변공원으로 길이 이어져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도 유명한 곳이다.

커피 푸드트럭이 두개나 들어서 있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며, 삼귀해안로에서 보는 마창대교의 모습과는 또다른 마창대교 풍경을 조망할 수 있다.
스카이워크와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마산항과 마창대교, 마산시가지의 풍경이 아름답다.

 

9월 27일, 핑크뮬리가 아름다운 대산플라워랜드에서~

가포해안변공원을 둘러보고 북으로 향하여 대산플라워랜드에 도착한다.

창원시에서 2019년 6월 개장한 플라워랜드는 계절마다 화려한 꽃단지가 조성된 곳이다.

샐비어, 꽃양귀비, 피튜니아 등 10만여 본의 화려한 꽃단지와 색동호박, 수세미, 방울토마토 등 너울 식물 단지로 구성되어 있다.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는 가을에는 1만여평 부지에 해바라기, 핑크뮬리, 코스모스가 만개한다.

핑크뮬리가 만개하였지만 코스모스가 없어 아쉬움이 남는다.
그러나 찾는 사람들이 별로 없어 한가롭게 꽃밭을 둘러보고 떠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