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 모산도공원 방조제준공탑 전망대
본문 바로가기
길따라 트레킹/발길 머무는 곳에

홍성 모산도공원 방조제준공탑 전망대

by 정산 돌구름 2022. 12. 9.

홍성 모산도공원 방조제준공탑 전망대..


2022년 12월 8일, 홍성 모산도공원 방조제준공탑 전망대..
충남 홍성군 서부면 남부에 있는 모산도(茅山島)는 금리천이 서해와 만나는 곳에 위치한다.

홍성방조제가 건설되고 방조제로 보령과 연결하는 40번 국도가 지나 연륙도가 되었다.

홍성방조제가 건설되고 방조제를 통해 보령시 천북면과 서부면을 연결하는 40번 국도가 지남에 따라 육지와 연결된 연육도가 되었다.

『광여도』에 지명이 표기되어 있으며, 그 서쪽으로는 소허도(巢許島)와 죽도(竹島)가 나란히 위치하고 있다.

사람이 살지 않는 무인도였으며, 『한국지명총람』에 따르면 '모산섬'이라고도 불리고 지역 주민들은 '모산'이라고도 부른다.

이 섬과 죽도에는 구렁이가 많이 살았다는 전설이 전해진다.

정상에는 홍성-보령방조제준공탑이 있고 풍력발전기가 있으며, 전망대에 서면 금리천과 방조제, 서해바다가 어우러져 아름다운 풍경을 자아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