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 제주 형제해안도로~
본문 바로가기
길따라 트레킹/제주여행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 제주 형제해안도로~

by 정산 돌구름 2021. 4. 12.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 제주 형제해안도로~


2021년 4월 1일,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 제주 형제해안로~

형제해안로는 대정읍 상모리 송악산에서 안덕면 사계리를 연결하는 해안도로로 제주 올레 10코스가 지난다.

멀리 펼쳐진 바다와 함께 독특한 해안의 모습과 형제섬, 송악산이 어우러진 경치가 아름다운 도로이다.

형제해안로 주변에는 형제섬, 사계해변, 송악산, 발자국 화석산지 등의 명소와 마라도 잠수함 선착장, 사계리 해안체육공원 등의 시설이 자리하고 있다.

형제해안로 해안에서는 제주 사람들이 누룩돌이라고 부르는 돌을 볼 수 있는데 만지면 부스러질 듯한 이 돌은 일반적인 모래사장과는 다른 느낌을 준다.

그리고 마치 일부러 파놓은 것처럼 곳곳에 웅덩이들이 나 있는데 사계리 주민들은 이 웅덩이에 고이는 바닷물을 이용해 소금 대신 사용했다고 한다.

사계리 해안 남쪽으로 형제섬이 있는데 남쪽과 북쪽의 두 섬이 마치 사이 좋은 두 형제가 나란히 있는 것처럼 보인다고 하여 형제섬이라고 부른다.

두 섬 사이로 떨어지는 낙조와 주변 풍경이 만들어내는 절묘한 조화가 일품이어서 사진작가들이 자주 찾는 곳이다.

형제해안로는 해안을 따라 이어지는 경관이 빼어나 많은 사람들이 찾는 대표적인 도로로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되기도 하였다.

흐린 날씨지만 에메랄드빛 바다와 검은 해안에 하얀 포말을 일으키며 부서지는 파도가 아름다움을 더하지만 몸을 제대로 가누기도 힘든 세찬 바람에 쫓기듯 떠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