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 좌구산 휴양랜드 명산구름다리와 거북바위정원..
본문 바로가기
길따라 트레킹/발길 머무는 곳에

증평 좌구산 휴양랜드 명산구름다리와 거북바위정원..

by 정산 돌구름 2020. 7. 11.

증평 좌구산 휴양랜드 명산구름다리와 거북바위정원..


2020년 7월 7일, 충북 캠핑여행 3일차, 좌구산자연휴양림 명상구름다리와 거북바위정원..

증평 좌구산 자연휴양림은 증평군 율리에 위치해 있는 한남금북정맥 좌구산 자락에 자리잡고 있다.

좌구산(坐龜山 657m)은 한남금북정맥의 최고봉으로 증평·청주·괴산 3군이 경계를 이루고 있으며 능선을 따라 다양한 수종이 아름다운 산림경관을 연출하고 있다.

특히 좌구산 정상에서 조망되는 삼기저수지는 주변 산세와 어우러져 아름다운 경관을 형성하고 있다.

좌구산은 건강과 장수를 상징하는 거북이처럼 생겼다고 하여 앉을 좌(坐), 거북 구(龜)를 써서 좌구산이라고 부른다.

토끼와 거북이의 경주에서 거북이가 이긴 이유는 앞서 가는 토끼가 아닌 자신의 목표를 향해 정진했기 때문이다.

또한, 좌구산 자락의 율리에는 '당대 문단의 제1인자'라는 평가를 받으며 시명(詩名)을 떨친 백곡 김득신의 묘소가 있다.

백곡 김득신은 백이전을 1억 1만 3천번(지금의 11만 3천번)을 읽었다.

좌구산 명상구름다리를 걸으며 거북이와 백곡 김득신처럼 느리지만 꾸준히 정진한다면 뜻하는 바를 이룰 수 있고 대기만성(大器晩成)할 수 있을 것이다.

좌구산 휴양림은 다양한 체험시설(숲 명상의 집, 명상구름다리, 좌구산 천문대 등) 및 산림레포츠시설(좌구산 줄타기, 좌구산 썰매장, 숲속모험시설) 등 다양한 시설물이 조성되어 있어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2017년 여름에 개장한 명상구름다리는 총연장 230m, 포 2m 현수교로 아찔한 계곡 50m 높이에 출렁다리가 130m에 달해 증평의 랜드마크가 되었다.

명상 구름다리는 08:00~20:00 연중무휴,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우천, 강풍, 강설 등 관리운영상 필요시 미개장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