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리안 알프스 산맥에 둘러싸인 블레드 호수와 섬..
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동유럽

줄리안 알프스 산맥에 둘러싸인 블레드 호수와 섬..

by 정산 돌구름 2023. 9. 7.

줄리안 알프스 산맥에 둘러싸인 블레드 호수와 섬..


2023년 8월 30일, 줄리안 알프스 산맥에 둘러싸인 블레드 호수와 섬~

블레드성에서 버스로 10여분을 이동하여 도착한 블레드호수 선착장에 도착한다.

선택관광으로 뱃사공이 직접 노를 저어 이동하는 전통 배 "플레트나"를 타고 호수 한가운데 있는 섬으로 들어간다.

알프스산맥을 병풍처럼 사방에 두른 슬로베니아의 작은 호수마을 블레드(Bled)는 유럽 내에서 손꼽히는 휴양도시 중 하나이다.

슬로베니아에서 가장 유명한 관광지인 블레드 호수(Blejsko jezero)는 산으로 둘러 싸인 빙하호(氷河湖)로 알프스의 눈동자 또는 보석으로 불린다.

호수 한 가운데에는 블레드 섬이 있으며 이 섬에는 15세기에 지어진 성모 마리아 교회가 있다.

이 교회 내부는 1470년에 제작된 고딕 양식의 프레스코화로 장식되어 있으며 아름다운 바로크 양식의 가구들이 보존되어 있다.
특히 블레드 호수 중앙의 섬 위에 지어진 성모 승천 성당이 호수와 어우러져 아름다운 풍경을 자아낸다.
김일성이 와서 묵었다는 호숫가 ‘티토 별장은 현재 호텔로 개조해서 사용 중이다.

블레드 호수와 인근의 트리글라브 국립 공원(Triglav National Park)에서 트레킹과 하이킹을 즐기려는 관광객들이 이 마을을 거쳐 가기도 한다.

또한, 크렘나 레지나(Kremna rezina)라고 하는 슬로베니아식 바닐라 크림 케이크가 이 지역의 명물로 알려져 있다.

아름다운 블레드 호수 풍경을 보고 슬로베니아를 떠나 오스트리아로 향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