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로드 영덕 강구항 해파랑공원..
본문 바로가기
길따라 트레킹/발길 머무는 곳에

블루로드 영덕 강구항 해파랑공원..

by 정산 돌구름 2022. 8. 29.

블루로드 영덕 강구항 해파랑공원..


2022년 8월 29일, 블루로드 영덕 강구항 해파랑공원..

강구항 해파랑공원은 넓은 공간으로 영덕대게축제 등 다양한 행사를 하는 곳이다.

강구항은 영덕군에서 가장 큰 항구이자 대게로 유명한 곳이다.

바로 옆에 대게거리가 있고 공원에서 바닷길을 따라 영덕 블루로드길을 걸을 수 있는 산책로가 있다.

'빛과 바람의 길'이라 부르는 블루로드 A코스, 해파랑길 22구간이 지난다.

해파랑공원은 커다란 화장실과 주차장이 갖추어져 있고 인근 회센터에서 싱싱한 회를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어 차박하기에 좋은 장소이다.

잔뜩 흐린 날씨에 공원을 한바퀴 둘러보고 비가 내려 자리를 잡는다.

영덕 강구항에 위치한 해파랑공원은 영덕대게축제 등 넓은 공간이 필요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기 위한 장소와 함께 휴식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만든 공원이다.

해파랑공원 옆에는 대게거리가 있고 공원에서 바닷길을 따라 영덕 블루로드길을 걸을 수 있는 산책로가 있어 식사 후 동해안의 눈부신 바다를 보며 산책하기에 알맞다.

강구항(江口港)은 영덕군에서 가장 큰 항구이자 대게로 유명한 곳으로 11월부터 이듬해 4~5월까지의 대게철에는 수많은 대게잡이 어선들이 이곳에 집결한다.

대게 위판장이 운영되며, 일명 ‘대게거리’로 불리는 식당가가 3km에 이른다.

은어낚시로 이름난 영덕의 주요 하천 오십천(五十川)이 강구항 남쪽을 통해 바다로 빠져나간다.

드라마 '그대 그리고 나'를 촬영하었던 촬영지로 유명해지면서부터 사시사철 관광객들로 북적이는 관광명소가 되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