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조망, 대부해솔길 1코스를 걷다.
본문 바로가기
길따라 트레킹/아름다운 길

아름다운 조망, 대부해솔길 1코스를 걷다.

by 정산 돌구름 2022. 4. 7.

아름다운 조망, 대부해솔길 1코스를 걷다.


2022년 4월 6일, 아름다운 조망, 대부해솔길 1코스를 걷다.

주차장에서 대부해솔길 1코스를 따라 개미허리를 지나 낙조전망대까지 갔다가 해안도로를 따라 주차장으로 돌아온다.

안산 대부도 북단의 구봉도는 아름다운 봉우리가 아홉 개로 되어 있다고 해서 붙여졌으며, 간척지로 연륙된 섬이다.

안산 9경 중 대부해솔길은 안산 2경이며, 구봉도 낙조는 안산 3경이다.

맑은 날씨에 아름다운 바다 풍경을 보며 걷는 기분좋은 발걸음이었다.

대부해솔길은 서해의 아름다운 바다와 갯벌을 체험하고 낭만과 추억의 명소로 개발하기 위해 인공적인 시설은 설치하지 않고 자연 그대로의 길을 유지하는

트레킹 코스로 개발하여 2012년 1월부터 7월까지 안내체계를 구축하고 2012년 10월 25일 최종 개통하였다.

대부해솔길은 총7개 코스 74km로 해안선을 따라 대부도 전체를 둘러 볼 수 있다.

코스별로 소나무길, 염전길, 석양길, 바닷길, 갯벌길, 갈대길, 포도밭길, 시골길 등 다양한 풍경이 펼쳐진다.

1코스에는 개미허리 아치교와 낙조전망대 및 종현어촌체험관광마을의 볼거리와 체험을 할 수 있다.

2코스는 해안가 갯벌, 3코스에는 아일랜드리조트코리아 골프장과 선재대교를 볼 수 있다.

4코스는 쪽박섬, 유리섬 박물관, 베르아델승마클럽을 만나 볼 수 있고, 5코스에는 동주염전과 대부도 펜션타운을 볼 수 있다.

6코스에는 선감어촌체험마을과 선감유원지, 누에섬등대전망대, 7코스는 안산어촌민속박물관, 탄도항, 대송단지내 바다향기 테마파크를 만난다.

‘선돌’ 또는 큰 바위는 ‘할아비바위’, 작은 바위는 ‘할미바위’로 알려진 구봉도의 명물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