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으로 떠난 6박7일 캠핑여행 - 1. 청정바다 수도 완도에 머물다..
길따라 트레킹/캠핑카

by 정산 돌구름 2020. 4. 8.

봄으로 떠난 6박7일 캠핑여행 - 1. 청정바다 수도 완도에 머물다..

2020년 3월 31일(화), 6박7일 일정으로 떠난 남도 캠핑여행..

○ 1일차(3월31일) : 광주~완도해변공원

○ 2일차(4월 1일) : 완도해변공원~상왕산 산행~완도해변공원

○ 3일차(4월 2일) : 완도해변공원~완도항~청산도~매봉산 산행&슬로우길~완도해변공원

○ 4일차(4월 3일) : 완도해변공원~신지도 상산~약산도 진달래공원~삼문산 산행~진달래공원

○ 5일차(4월 4일) : 약산도 진달래공원~당목항~생일도 백운산 산행~약산도~보성 율포해수욕장

○ 6일차(4월 5일) : 보성 율포해수욕장~순천 드라마촬영장~해룡면 와온해변

○ 7일차(4월 6일) : 순천 해룡면 와온해변공원~보성 명봉역~화순(점심)~광주

2020년 3월 31일, 제1일차 : 광주~완도해변공원

벚꽃이 만발한 봄길을 따라 남녘으로 떠난 캠핑여행 첫날은 차로 2시간여를 달려 완도해변공원에 도착한다,.

갯내음이 향기로운 바닷가, 완도항의 밤 풍경도 아름답다..

2일차는 얼레지꽃이 만발한 완도의 최고봉 상왕산(업진봉-백운봉-상왕봉-쉼봉) 산행이다.

밤부터 내린 비가 아침에 그쳐 완도해변공원에서 대야저수지 주차장으로 이동하여 산행길에 오른다.

9시45분, 대야리에서 산행을 시작하여 업진봉, 백운봉을 거쳐 상왕산 정상에 올라선다.

정상은 스카이워크가 설치되어 조망이 트이지만 미세먼지로 희미하다.

심봉을 다녀와 대야리로 원점회귀하여 산행을 마무리한다.

봄꽃이 만발한 산길을 따라 부부가 함께 걷는 발걸음이 좋았지만 미세먼지가 가득하여 조망이 흐려 아쉬움이 남는다.

그래도 봄기운이 가득하여 행복한 발걸음이었다..

3일차는 완도해변공원에서 완도항으로 이동하여 8시30분 배를 타고 50분을 달려 청산도 도청항에 도착한다.

다시 버스를 타고 신흥해수욕장으로 이동하여 산행을 시작한다.

초입부터 길이 희미하더니만 능선에 올라 능선을 따라 걷는데 온통 가시덤불에 뱀마져 우글거린다.

가시덤불을 헤치며 1km이동하는데 2시간 가량이 소요되었다.

상서고개에 이르니 길이 좋아지며 매봉산 정상까지 올라선다.

매봉산에서 범바위를 거쳐 보적산을 넘어 읍리큰재로 내려서 슬로우길을 따라 서편제 촬영지로 이어간다.

청산도 슬로우길은 유채꽃과 벚꽃이 어우러져 아름다운 풍경이지만 코로나19로 인하여 한가롭기만 하다.

기나긴 산행길에 힘들었지만 그래도 진달래, 유채꽃과 벚꽃이 만개한 아름다운 길을 따라 걷는 기분 좋은 섬산행길이었다.

다시 18시 배를 타고 완도항으로 돌아와 완도해변공원에 머무른다..

여행 4일차는 완도해변공원에서 신지도 명사십리해수욕장으로 이동한다.

명사십리해수욕장에서 명사갯길70리길을 따라 뾰족산을 지나 상산 정상에 올라선다.

맑은 날씨에 조망이 트여 완도와 다도해 풍경이 아름답다.

산행은 힘들지만 조망을 따라 걷는 산길은 즐겁다.

신지도에서 약산도(조약도)로 이동하여 삼문산 진달래공원에 자리를 잡는다.

진달래공원에서 삼문산 망봉에 올랐다가 내려선다.

세찬 바람이 몰아치지만 오늘밤은 조용한 삼문산 진달래공원에서 머무른다.

5일차는 약산도 진달래공원에서 당목항으로 이동하여 생일도 백운산 산행을 하기로 한다.

약산도 당목항에서 배로 25분을 달려 도착한 생일도 소송항, 커다란 생일 케잌이 반긴다.

서성항에서 생일송, 학서암을 거쳐 백운산 정상에 올라선다.

사방으로 조망이 트이지만 미세먼지로 희미하다.

9시45분 배로 들어갔다가 15시 배를 타고 약산도로 돌아와 완도의 일정을 마무리하고 보성으로 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