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의 명물, 소양강스카이워크..
본문 바로가기
길따라 트레킹/발길 머무는 곳에

춘천의 명물, 소양강스카이워크..

by 정산 돌구름 2023. 6. 5.

춘천의 명물, 소양강스카이워크..


2023년 6월 4일, 춘천의 명물 소양강스카이워크..

소양강이 북한강과 합류하는 곳에 위치한 춘천 소양강스카이워크는 2016년6월30일 준공해 7월에 일반에게 공개되었다.

소양강 위로 시원하게 뻗은 소양강스카이워크는 전체 길이가 174m, 그 중 바닥이 투명 강화유리로 된 구간이 156m에 이른다.

교량 끝부분에는 원형 광장과 날개처럼 뻗은 전망대를 설치해 잠시 머물며 소양강의 아름다운 풍경을 바라볼 수 있다.

바닥이 투명한 원형 광장에 앉아 기념사진을 남기기도 하며, 원형광장 맞은편에는 일명 ‘쏘가리상’이라 불리는 조각상이 물 위에 떠있다.

입구에는 아기자기한 포토존과 테라스를 마련했고 바로 옆에는 춘천 랜드마크라 불리는 소양2교와 소양강처녀상이 자리한다.

소양강스카이워크 입장료는 2,000원이나 춘천사랑상품권으로 되돌려준다.

소양강(昭陽江)은 길이 166.2km로 인제군 서화면 무산에서 발원하여 양구군을 통과하며 북천, 방천, 내린천 등의 지류를 합류한다.

강 유역에는 평지가 거의 없고, 하천은 심한 곡류를 하며, 1973년 북한강과의 합류점에서 약 10㎞ 떨어진 춘천시 신북읍에 다목적댐인 소양강댐이 완성되었다.

사력(砂礫)댐으로 건설된 소양강댐은 총저수량 29억톤, 홍수조절능력 5억톤, 용수공급능력이 12억톤이며, 시설용량 20만㎾의 수력발전소를 갖춘 대규모 다목적댐이다.

소양강댐의 건설로 춘천에서 양구와 인제까지 뱃길로 왕래가 가능하게 되었다. 이로 인해 강원도 내륙의 교통 여건이 크게 개선되었고, 보다 많은 관광객을 유치할 수 있게 되었다.

한여름 같은 무더운 날씨였지만 주말을 맞아 많은 사람들이 찾아와 북적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