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의 향연, 국화 향기 그윽한 임실치즈테마파크에서
본문 바로가기
길따라 트레킹/발길 머무는 곳에

가을의 향연, 국화 향기 그윽한 임실치즈테마파크에서

by 정산 돌구름 2021. 10. 9.

가을의 향연, 국화 향기 그윽한 임실치즈테마파크에서..


2021년 10월 8일, 가을의 향연, 국화 향기 그윽한 임실 치즈테마파크에서~

10월 7일~10일 열리는 임실N치즈축제, 이른 아침이라 사람들이 없어 한가롭게 둘러본다.

형형색색의 국화가 이국적인 건물들과 어우러져 아름다운 풍경을 자아낸다.

온통 국화로 장식한 치즈테마공원을 한바퀴 돌고 맛있는 피자 한판으로 점심식사를 한다.

향기롭고 고소한 치즈의 나라, 임실 치즈테마파크, 전국에 치즈체험관이 많지만 오리지널은 역시 ‘임실’에 있는 치즈테마파크이다.

‘테마파크’라는 이름에 맞게 유럽풍 정원과 치즈캐슬, 체험관, 포토존, 음악분수 등 치즈 하나로 온 공원을 꾸몄다.

2011년 10월 개장한 임실치주테마파크는 치즈체험장, 홍보관, 유가공공장, 특산물 판매장 등 다양한 시설이 있다.

특히 치즈캐슬에서는 임실치즈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만날 수 있다.

드넓은 초지와 파란 하늘, 그리고 유럽풍의 경관이 어우러져 아름다운 풍경을 배경으로 치즈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중이다.

1967년 임실성당의 벨기에 출신 지정환신부가 주민 소득증대를 위해 산양 2마리를 들여온 것이 임실 치즈의 효시이다.

치즈의 고장 임실에서 펼쳐지는 임실N치즈축제는 하루 종일 고소한 치즈향과 함께하는 행복한 축제이다.

동화 속 세상 같은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는 임실치즈테마파크와 임실치즈마을에서 개최되며, 9개 테마 84개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채워져 있다.

직접 치즈를 만들어보는 체험부터 치즈를 소재로한 쿠킹쇼나 어린이 공연, 화려한 EDM파티와 야간퍼레이드 등이 펼쳐진다.

축제기간 동안 임실군에서 생산된 신선하고 맛있는 음식과 특산물들도 판매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