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의 상징, 장흥 9경 정남진 전망대에 오르다..
본문 바로가기
길따라 트레킹/발길 머무는 곳에

장흥의 상징, 장흥 9경 정남진 전망대에 오르다..

by 정산 돌구름 2018. 9. 29.


장흥의 상징, 장흥 9경 정남진 전망대에 오르다..


 

2018년 9월 26일, 추석 연휴 마지막날..

맑은 날씨에 소등섬 일출을 보고 찾은 곳은 소등섬에서 가까운 약 7KM 거리의 정남진 전망대에 오른다.


그림을 그린 듯한 하늘과 탁트인 바다, 광화문에서 정남쪽에 있는 정남진 전망대..

서울 광화문을 기점으로 위도상 정동쪽에 정동진이 있고, 경도상 정남쪽에 정남진 장흥이 있다.

전망대에서 바라보면 먼바다의 섬들을 내려다볼 수 있는데 득량만 일대와 고흥 소록도, 거금대교, 완도, 금일도 등 수많은 섬들을

한눈에 볼수있는 명소이다.

푸르른 에메랄드빛 남해바다와 그림을 그린 듯한 하늘, 저 멀리 서있는 웅장한 천관산! 한폭의 그림이 아닐수 없다.

층별로 다양한 볼거리가 가득한 정남진전망대

주차장에서 계단을 따라 오르면 전망대 앞에 서게 된다.

먼저 귀여운 12간지 조형물이 반기고 자신의 간지 앞에서 인증샷을 날린다.

전망대 계단을 오르면 지도 모양의 바닥분수가 있어 여름이나 공휴일에는 시원한 물줄기를 뿜지만 오늘은 이른 시간이다.

통일광장 분수를 지나면 안중근 동상이 바다를 향해 있다.

정남진 전망대 탑의 높이는 45.9m로 상층은 떠오르는 태양을, 중층은 황포돛대를, 하층은 파도를 형상화 하였다고 한다.

정남향이라는 방향 축을 상징적으로 나타내는 ‘율려(律呂)’라는 둥근 조형물은 둥근 분지처럼 생긴 땅에 바닷물이 찼다는 뜻으로

정남진의 둥근 바다를 표현했다고 한다.

지하 1층에서 지상 10층으로 꼭대기인 9,10층에 전망대와 카페가 있다.

각층별로 북카페(8층), 문학영화관(7층), 추억여행관(6층), 축제관(5층), 이야기관(4층), 푸드홍보관(3층), 트릭아트포토존(2층),

여행정보센터&기념품샵(1층)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개방시간은 하절기(3월~10월) 9시~20시, 동절기(11월~2월) 9시~19시이며, 월요일, 공휴일 다음날, 설날 및 추석은 휴관이다.

입장료는 2,000원이며, 어린이와 장흥군민은 1,0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