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올레 17코스가 지나는 용연과 구름다리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제주올레 17코스가 지나는 용연과 구름다리

by 정산 돌구름 2024. 3. 11.

제주올레 17코스가 지나는 용연과 구름다리


2024년 3월 11일, 제주올레 17코스가 지나는 용연과 구름다리~
옛날 용이 놀던 못이라는 전설의 용연은 취병담 또는 용추라고도 불린다.
물이 맑고 달밤 경치가 아름다워 선비들이 병풍처럼 둘러싸인 절벽 아래 호수에서 뱃놀이를 하며 풍류를 즐겼다고 한다.
또 용연은 물이 깊어 가뭄에도 물이 마르는 일이 없었다고 하며, 옛날부터 용연에 비를 몰아다주는 용이 살고 있어 가뭄 때 이곳에서 기우제를 지내면 반드시 비가 내렸다는 전설이 전해진다.
출렁다리로 연결된 용연구름다리는 용연의 기암절벽 사이를 잇는 너비 2.2m, 길이 42m의 현수교이다.
붉은빛이 감도는 정자와 에메랄드빛 계곡이 마치 한 폭의 그림처럼 어우러진 경관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제주올레 17코스가 지나는 곳으로 제주 자연의 아름다움과 은은함을 느낄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