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해안길, 군산 비응마파지길을 걷다.
본문 바로가기
길따라 트레킹/아름다운 길

아름다운 해안길, 군산 비응마파지길을 걷다.

by 정산 돌구름 2021. 11. 16.

아름다운 해안길, 군산 비응마파지길을 걷다..


2021년 11월 15일, 아름다운 해안길. 군산 비응마파지길을 걷다..

비응공원 주차장에서 쉬엄쉬엄 10여분을 걸어가면 비응마파지길 주차장이 나오면서 마파지길이 시작된다. 

해안을 따라 데크길이 이어지고 해안길 끝 반환점에서 다시 돌아나와 중간지점에서 전망대로 오른다.

전망대에 서면 비응도 북쪽의 해변에는 풍력발전단지가 있어 서해바다와 어우러져 아름다운 풍경이다.

맑고 포근한 날씨였지만 미세먼지가 가득하여 조망이 아쉬웠다.

섬의 북쪽에 있는 구릉지의 모양이 나는 매와 같이 생겨 부르게 되었다는 비응도는 간척사업으로 육지와 연결되어 군장산업단지가 들어서 있고 새만금방조제의 시작점이 인접해 있다.

최고 높이 70m의 완만한 경사의 구릉지로 이루어져 북쪽 해안은 암석해안, 남쪽 및 남동쪽 해안은 사빈해안이다.

‘비응 마파지길’은 옛부터 비응도 주민들이‘마파람(남풍)’을 받는 자리’라는 뜻에서‘마파지’라고 불렀던 곳이다.

비응항 주변 해양체험 편익시설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전망대 쉼터와 함께 1.8km의 산책로가 조성되었다.

가족, 연인과 함께 걷는 산책로는 푸른 바다 배경과 어우러져 포토존으로 활용하기에 충분하며 전망대 쉼터에서는 확 트인 서해바다가 한눈에 들어온다.

비응마파지길은 개통된 지 얼마 되지 않아 잘 알여지지 않았지만 확 트인 서해바다가 한눈에 들어오는 곳이다.

또한 멀리 바다를 가로지르는 배들과 수평선 넘어 서서히 지는 석양은 보는이들에게 마음의 평온을 주며,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비응마파지길은 2020년 한국관광공사, ‘가을 비대면관광지 100선’에 선정된 아름다운 길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