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의 인공호수, 세종호수공원~
본문 바로가기
길따라 트레킹/발길 머무는 곳에

국내 최대의 인공호수, 세종호수공원~

by 정산 돌구름 2021. 3. 2.

국내 최대의 인공호수, 세종호수공원~


2021년 2월 24일, 세종으로 떠난 캠핑여행 첫날, 국내 최대의 인공호수 세종호수공원에서..

세종시를 중심으로 조성된 호수공원은 24시가 무료로 개방되어 산책이나 라이딩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여행 첫날밤, 오늘밤은 여기에 머문다.

도심 중앙에 자리한 세종호수공원은 국내 최대의 규모로 그 넓이가 축구장 62개의 크기이다.

총면적은 약 70만5,768㎡에 호수면적은 32만 2,800㎡이고, 담수량은 50만8천톤이며, 평균수심은 1.5m이다.

세종시 중심행정타운 남쪽에 위치하며 금강 강물을 끌어와 인공호수를 만들어 공원으로 조성하였다. 

공원은 축제섬, 무대섬, 물놀이섬, 물꽃섬, 습지섬 등 다섯가지 테마로 꾸며져 공원마다 다른 매력으로 다양한 풍경과 쉼터를 선사한다.

호수 중앙을 가로지르는 다리 위에 설치된 무대섬은 갖가지 행사와 축제를 진행할 수 있는 공연장으로 670석을 갖추었다.

수상무대섬에는 다양한 축제행사와 야외음악회를 개최할 수 있는 문화공간으로 만들어져 있다.

수생식물이 자라는 물꽃섬, 수질정화를 위한 식물들이 자라는 습지섬, 여름이면 연꽃이 만발하는 연꽃데크, 야생화가 자라는 야생초화원, 휴식공간인 감각정원, 팔각정 정자가 있는 수변전통정원이 있다. 

테마산책로는 소나무길, 벚나무길, 은행나무길, 이팝나무길, 들풀길, 나들숲, 가을단풍숲, 살구나무길 등 다양한 산책로가 조성되어 다양한 주제별 산책길을 제공한다.

2013년 3월 완공되었으며, 오전 5시에 개방하여 23시까지 연중무휴로 개방된다. 호수전망대는 정원으로 꾸며져있으며 주변을 관찰하기에 좋은 곳이다.

그리고 공원탐방을 위한 4가지의 추천코스를 제공하는데 커플코스, 가족코스, 그린코스, 운동코스가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