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다낭-호이안-후에 여행(제4일) - 4. 베트남 최대의 불상이 있는 손짜..
해외여행/베트남

by 정산 돌구름 2018. 12. 7.

베트남 다낭-호이안-후에 여행(제4일) - 4. 베트남 최대의 불상이 있는 손짜..

여행 4일차 아침은 맑은 날씨...

오늘 아침도 7시에 출발하는 바쁜 일정이다.

아침 일찍 서둘러 짐을 정리하고 아침식사를 마친 후 7시가 되지 않아 호텔 체크아웃을 하고 나선다.

먼저 카이딘 왕릉을 관광하는 것으로부터 하루 일정이 시작된다.

카이딘 왕릉을 관람하고 다낭으로 향하는 길에 구불구불 오르는 하이반 고갯길을 넘어간다.

다낭으로 들어서 다낭 미케비치를 잠시 둘러본다.

미케비치에서 쇼핑센터(노니)를 거친 후 현지식 반세오로 점심식사를 한다.

다시 쇼핑센터(커피)를 거친 후 손짜로 향한다.

< 4일차, 12월 2일 >

05:30 기상 06:10 호텔 뷔페식 07:00 호텔 체크아웃 07:05 버스이동 07:20 카이딘 왕릉 07:40 다낭 버스이동 09:15 하이반 고개(~09:35) 10:25 미케비치 해변 10:50~11:45 쇼핑센터(노니) 11:50 중식( ~12:45) 13:00~45 쇼핑(커피) 13:50 손짜 (~14:35) 15:20 잡화점 15:45 백화점 쇼핑 16:25~17:40 챠밍 다낭쇼 18:00~35 저녁식사(한라산) 18:45 사랑의 거리 19:50~21:50 맛사지 22:10 공항으로 이동 22:20 다낭공항 도착 23:40 티켓팅&화물 송부 23:50 수속 후 쇼핑&자유시간

1) 빈펄호텔 후에(VINPEARL HOTEL HUE)

5시30분, 기상 후 짐을 정리하고 호텔식으로 아침식사를 한다.

사실상 베트남 여행의 마지막 날이기 때문에 짐을 정리하고 7시 호텔 체크아웃 후 버스로 이동한다.

2) 카이딘 왕릉

7시20분, 버스로 15분을 이동하여 도착한 카이딘왕릉, 이른 아침이라 한가롭기만 하다.

그래도 맑은 날씨에 보는 풍경이 아름답다.

3) 하이반 고갯길

카이딘왕릉을 보고 버스는 다낭으로의 긴 이동 길에 하이반고개를 경유한다.

하이반 고갯길에서 바라보는 풍경이 아름답다.

4) 미케비치

하이반고개에서 구불구불한 길을 내려서 다낭 미케비치에 잠시 머무르고 쇼핑센터를 경유한다.

5) 점심식사

쇼핑센터에서 나와 다낭 현지식(Da Nang Local Food) 전문점인 AM THUC XEO에서 반세오(bánhxèo)로 점심식사를 한다.

다시 커피 쇼핑점을 들렸다가 손짜로 향한다.

베트남 최대 불상이 있는 손짜(SON TRA)

영흥(LINH UNG)사는 은밀히 소원을 빌면 이뤄진다는 비밀의 사원으로 알려진 곳이다.

다낭 시내를 내려다보는 듯 세워져 있으며, 베트남 최대의 불상인 높이 67m의 해수관음상으로 더욱 유명하다.

사원 내에서 다낭 해변을 파노라마로 관망할 수 있어 많은 외국인들이 찾는 명소이고 주변에 월남전 유물도 산재해 있다.

베트남 전쟁이후 베트남을 탈출한 보트피플 중 목숨을 잃은 자들의 넋을 달래기 위해 세워졌다고 한다.

밤에는 조명이 켜져 더욱 운치를 더하는 해수관음상 외에도 앞마당의 아기자기한 예쁜 분재들과 다양한 조각상들이 볼거리이다.

A Morning in Cornwall (Gheorghe Zamfir & Ja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