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과 함께 어우러진 교래자연휴양림과 큰지그리오름..
본문 바로가기
돌구름의 산행이야기/산행 2023

자연과 함께 어우러진 교래자연휴양림과 큰지그리오름..

by 정산 돌구름 2023. 3. 25.

자연과 함께 어우러진 교래자연휴양림과 큰지그리오름..


2023년 3월 25일, 자연과 함께 어우러진 교래자연휴양림과 큰지그리오름~
제주 곶자왈지대에 조성된 최초의 자연휴양림인 교래자연휴양림은 광대한 숲속에 생태관찰로(2.5km)와 오름산책로(7km) 두가지 탐방코스가 있다.

숲속의 초가, 야외공연장 등이 갖춰진 휴양지구와 야영장 및 야외무대, 풋살경기장 등이 자리잡은 야영지구, 곶자왈 생태를 관찰 할 수 있는 생태체험지구, 3.5km의 오름산책로를 통해 큰지그리오름 산행을 할 수 있는 삼림욕지구 등 총 4개 구역으로 나뉘어서 조성되어 있다.

일상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치유와 휴식공간으로 각광받고 있다.

휴양림에는 함몰지와 돌출지가 불연속적으로 존재하고, 난대 수종과 온대 수종이 공존하는 식물상이 있으며, 서식 식물종이 다양해 원시림 식생의 특징이 잘 나타난다.

가시나무, 개다래, 고로쇠나무, 꽝꽝나무, 꾸지뽕나무, 단풍나무 등이 주요 식생을 이룬다.

큰지그리오름은 큰지기리오름이라고도 하며, 명칭의 유래는 정확히 밝혀지지 않았다.

높이 595.9m, 둘레 2,164m, 총면적 34만 4976m² 규모의 기생 화산으로 남서쪽으로 입구가 벌어진 말굽형 분화구가 있다.

북쪽에 인접한 족은지그리오름(505.6m)과 합쳐 흔히 '지그리오름(지기리오름)'이라고 부른다.

오름 전체가 울창한 자연림으로 이루어졌으며 주변에 넓은 초지가 펼쳐져 있다.

약한 빗줄기가 내리는 날씨였지만 태고의 신비를 간직한 듯한 탐방로를 따라 큰지그리오름 전망대까지 갔다가 되돌아온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