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다낭-호이안-후에 여행(제2일) - 2. 시내 중심에 위치한 다낭 대성당..
해외여행/베트남

by 정산 돌구름 2018. 12. 5.

다낭 여행 두번째 코스는 대성당에서 버스로 이동하여 오행산에 도착한다.

비가 내리기 시작하지만 오행산은 동굴만 관람하기에 비를 맞지는 않는다.

비가 오는 날씨지만 여전히 한국사람들로 가득하다..

06:40 기상 07:10 호텔 뷔페식&자유시간 11:00 가이드 미팅 후 버스 출발 11:05 다낭 대성당 관광 11:25 버스 이동 11:45 오행산 12:20 호이안으로 버스이동 12:55 점심식사 13:40 버스이동 14:00 호이안 에코투어 15:00 버스이동 15:20 도자기 마을 15:50 투본강 투어 16:10 호이안 관광(턴키의 집, 풍흥의 집, 내원교, 광조회관) 16:50 호이안 야간 시티투어 18:25 저녁식사 18:55 버스이동 19:40 호텔 도착 20:10 스카이라이트 레스토랑 한잔 & 야경관람 후 취침

1) 오행산으로 이동

11시25분, 버스를 타고 빗속에 오행산으로 이동한다.

11시45분, 오행산 입구에 도착하여 동굴로 들어간다.

2) 호이안으로 이동

12시15분, 오행산 관광을 마치고 밖으로 나와 버스에 오른다.

12시20분, 버스가 출발하여 호이안으로 향한다.

남중국해에 접한 항구도시 다낭(Da Nang 沱灢)

다낭은 남중국해에 접하여 예로부터 동서무역의 국제무역항으로 발전한 베트남 중부의 최대상업도시이다.

베트남에서 호찌민, 하노이, 하이퐁에 이어 네번째 큰 도시로 면적은 1,255.53인구는 97만명(2015)이다.

다낭의 도심을 흐르는 한강(Song Han)을 사이에 두고 동부 남중국해에 면한 선짜반도와 시가지로 구분된다.

역사적으로는 참파(Chăm Pa)왕국의 중요한 거점지역이었고, 1858년 프랑스 점령시대에는 안남(安南)왕국 내의 프랑스 직할

식민구역으로 투란(Tourane)이라고 하였다.

19653월 베트남전쟁 당시 미국 파견군이 이 항구를 상륙지점으로 하였고, 또 한국의 청룡부대가 주둔하였다.

부근에는 참파왕국의 미선유적지가 있고, 다낭시내에는 참파의 유물을 보존하는 참박물관과 함께 석조물 300여점이 남아있다.

시내에서 자동차도 20여분 거리에는 5개의 작은 산으로 이루어진 오행산이 있는데 이곳에서 대리석이 생산된다.

최근 다낭의 해안선을 구성하는 차이나비치에는 외국자본의 고급리조트가 들어서고 있으며, 관광객이 증가하는 추세이다.

다낭의 이름은 참어의 Da Nak에서 유래하는데, 이는 "큰 강의 입구"라는 뜻이다.

이곳은 참파왕국의 중요 거점으로 번영을 누렸다.

5세기 참파왕국의 수도 미선유적과 동양 최대의 백사장, 역사적 항구가 있는 도시 다낭은 베트남 유네스코 문화자원 7곳 중

4곳이 위치해 있다.

다낭의 대리석산 마블 마운틴, 오행산(五行山 Ngũ Hành Sơn)

5개의 높지 않은 봉우리로 이루어져 있는 산으로 전체가 대리석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오행산으로도 불린다.

각종 석상조각들을 즐비하게 전시되어 있고, 마블 마운틴을 올라가면 멋진 동굴과 불상, 그리고 탁트인 다낭 모습을 볼 수 있다.

다낭과 호이안 사이에 위치하고 있는 오행산은 5개의 높지 않은 봉우리로 이루어져 있는데 이들이 ‘화(火)·수(水)·목(木)·금(金)·

토(土) 오행을 관장하는 산으로 호아썬(HoaSon, 火山), 투이썬(ThuySon, 水山), 목썬(MocSon, 木山), 낌썬(KimSon, 金山),

터썬(ThoSon, 土山) 등 다섯 개의 산을 합쳐서 부르는 이름이다.

산 전체가 대리석으로 되어 있어 영어로는 마블 마운틴(Marble Mountain)이라고도 한다.

오행산 중에는 물을 관장한다는 투이썬이 가장 높고 큰 산이며 잘 알려져 있다.

투이썬에는 많은 동굴이 있는데 동굴마다 불상이 모셔져 있다.

동굴안에 오랜 세월에 걸쳐 지어진 힌두교, 불교사원들이 자리했다.

이곳 156개의 계단 위에 있는 정상 전망대에서 조망이 일품이며, 이웃한 4개의 봉우리와 기슭에 자리한 마을 풍경이 그림 같다.

산기슭 마을의 대리석 공방에서 대리석 제품을 만드는 과정을 구경할 수 있다.

산 정상에는 다낭과 인근의 차이나 비치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전망대가 자리했다.